'토밥좋아' /사진제공=티캐스트 E채널
'토밥좋아' /사진제공=티캐스트 E채널
개그우먼 박나래가 인생 양꼬치 집에서 길었던 무명 시절에 대한 일화를 털어놓는다.

오는 18일 티캐스트 E채널에서 방송되는 '토요일은 밥이 좋아'는 자타공인 미식가, 토밥즈 멤버들의 최애 찐 맛집이 공개된다.

첫 번째 맛집으로 막내 히밥이 제안한 '리치 언니' 박세리의 맛집을 방문해 감격스러운 식사를 마친 멤버들은 다음 인생 맛집으로 박나래의 추천 식당을 선택한다.

박나래는 "내가 무명 시절이 길지 않았냐. 그 시절 돈이 있을 때는 양갈비, 돈이 없으면 양꼬치를 먹던 집이다. 이 식당의 바로 맞은 편에 살았다"며 추억이 깃든 찐 맛집이었음을 증명한다.

이어 "M본부 신인상 받을 때도 이 집에서 상턱을 쐈고, 생일파티도 여기서 했다. 정말 셀 수도 없이 많이 방문했던 곳이다. 김치찌개, 라면 등 별 안주가 다 나오던 곳"이라며 정들었던 추억을 되새겨본다.
박나래 "돈 없던 무명 시절, 가방에 먹다 남은 생고기 챙겨갔다" ('토밥좋아')
반갑게 박나래를 알아본 식당의 사장님은 "2014년부터 가게 영업을 했는데 그 뒤로 '박나래 맛집'으로 유명해져서 가게를 늘렸다. 처음 시작할 때는 테이블이 4개였다"라며 박나래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가난하던 시절 시키지 못했던 메뉴들까지 모두 주문한 박나래는 "돈이 없던 시절 동료들이 술을 많이 사줬다. 새벽에 전화가 오면 무조건 나갔는데 김지민 씨가 전화가 왔다. 재빨리 자리에 합류했는데 이미 일행들은 조금 취해 있었다. 나도 급하게 마셨는데 내가 먼저 취해버렸다. 잠깐 화장실 간 사이에 일행들이 계산을 안 하고 나간 것"이라며 옛날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이어 "다음 날 전화라도 해보려고 가방을 열어 핸드폰을 찾았는데 생 양꼬치가 들어있었다. 돈이 없던 시절 안주로 남아있던 생고기가 아까웠다"라며 슬픈 사연을 전해 현장을 초토화 시켰다고.

'토요일은 밥이 좋아'는 이날 오후 5시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