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 DB
텐아시아 DB
배우 이선균(48)의 2차 소환을 앞두고 연루된 마약 사건 또 다른 피의자인 강남 유흥업소 여종업원 A씨가 지난 2일 경찰 조사를 받았다.

경찰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 2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이날 오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향정 혐의로 유흥업소 종업원 A(26·여)씨를 소환해 조사했다. A씨는 이번 마약 사건 입건 피의자 5명 중 한 명으로, 이선균과 깊이 연관된 것으로 알려진 유흥업소 실장 B씨(29·여)와 함께 일해왔던 인물이다.

A씨는 B씨와 함께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해당 혐의에 대해서는 대체로 인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A씨는 이번 사건 내사자인 재벌가 3세 C씨 등과 연결고리가 있는 인물로 조사됐고, 경찰은 이번 사건과 관련된 핵심적인 쟁점을 비롯해 C씨 등 내사자에 대한 혐의점도 찾기 위해 집중 추궁했다.

앞서 경찰은 서울 강남 유흥주점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받고 수사를 벌여왔다. 그 과정에서 이선균과 그룹 빅뱅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을 비롯 B씨, A씨, 이선균 등에게 마약을 건넨 것으로 알려진 의사 D씨를 입건했다. 이외 C씨, 연습생 출신 E씨, E씨와 연인 관계였던 여성 작곡가 F, 정체가 알려지지 않은 G, H씨 등 총 5명의 내사자가 존재한다.
경찰, 이선균 2차 소환 앞두고 수사 박차…업소 종업원 집중 추궁 [TEN이슈]
경찰, 이선균 2차 소환 앞두고 수사 박차…업소 종업원 집중 추궁 [TEN이슈]
한편, 이선균은 오는 4일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에 출석, 경찰의 2차 소환을 받는다. 앞서, 진행된 1차 소환 조사에서 이선균은 핸드폰을 비롯해 마약 투약 여부 감정을 위한 체모 및 소변 등을 제출한 이선균은 이번 2차 조사에서는 혐의점과 관련된 심문을 받을 전망이다.

혐의와 관련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 이선균의 입이 이번 2차 소환에서 열리게 될지 주목된다.

앞서, 지난 28일 진행된 1차 소환 조사에서 이선균은 시약 검사 결과 '음성'을 받았다. 다만, 이 검사는 최장 10일 전후 범위 내에서만 감정이 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은 그 이상의 과거 이력을 감정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이선균의 모발과 소변을 보냈다. 빠른 감정 결과를 받기 위해 '긴급' 사안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경찰은 최소 2주 넘게 걸리는 국과수의 정밀 감정 결과가 나오기 전에 일단 이선균의 진술을 확보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선균의 혐의 인정 여부와 마약 투약 횟수 등에 따라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선균은 B씨의 자택에서 B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B씨는 현재 구속된 상태로, 과거에도 여러 차례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전과가 있는 인물이다. 이번 사건으로 구속되기 전에도 간이 검사에서 많은 양의 향정신성의약품 성분이 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