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츠키 / 사진=미스틱 스토리 제공
빌리 츠키 / 사진=미스틱 스토리 제공
빌리 츠키가 킬링 파트를 맡은 소감을 밝혔다.

빌리는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빌리의 싱글 1집 '사이드-비 : 메모얼스 오브 에코 언씬'(side-B : memoirs of echo unseen) 발매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빌리의 새 앨범 '사이드-비 : 메모얼스 오브 에코 언씬'은 지금까지 빌리가 보여준 모습과는 다른'사이드-B'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또한 데뷔 이래 '보랏빛 비가 내리던 11일, 사라진 빌리'라는 미스터리한 스토리를 두 개의 시리즈 앨범으로 선보이던 것에서 파생된 별전(別傳) 개념의 작품이다.

이날 츠키는 "이전 앨범에서도 킬링 파트를 맡았는데 당시 20번 이상 녹음을 했었다"라고 운을 띄웠다. 이어 "이번에도 감사하게 킬링 파트를 맡았는데 50번 넘게 녹음을 했다. 단어 하나라도 더 살리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녹음했다. 좋게 봐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포인트 안무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다. 멤버 시은은 "일명 '바밤바 댄스'라고 작명했다. 한번 들으면 게속해서 맴도는 후렴이다. 시계 바늘을 형상화 한 안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저희 입장에서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팔을 돌린다. 보시는 분들은 시계 방향이다. 다른 사람의 생각과 시선이 나와 다르다는 의미로서, '그 모든 것이 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라고 이야기했다.

빌리의 싱글 1집은 '사이드-비 : 메모얼스 오브 에코 언씬'은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