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오리지널 '최악의 악'
기철 역 위하준 인터뷰
위하준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위하준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배우 위하준이 디즈니+ 오리지널 '최악의 악'을 통해 첫 키스신을 촬영한 소감을 밝혔다.

위하준은 23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디즈니+ 오리지널 '최악의 악'과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달 27일 공개된 '최악의 악'은 990년대, 한-중-일 마약 거래의 중심 강남 연합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경찰 준모(지창욱 역)가 조직에 잠입 수사하는 과정을 그린 범죄 액션 드라마. 강남 연합 조직 보스 정기철 역을 연기했다.

이날 위하준은 "세미 누나는 일단 착하고 호흡도 좋다. 너무 좋았다. 감정적인 대화를 많이 했다. 아무래도 둘이 붙었을 때 저는 오히려 쉬운 거다. 얘(기철)는 아무것도 없지 않나. 만나서 좋은 거다. 내가 하고자 하는 거 말하고 표현하면 된다. 의정(임세미 역)이는 경찰로서 준모의 아내로서 수사로서 이 연기적인 부분이 얼마나 힘들었겠나. 저한테도 '어떨까?'라고 고민도 많이 했다. 제가 느끼는 걸 이야기했고, 그런 대화를 많이 했다"라고 말했다.

알고 보니 위하준 필모그래피 사상 임세미와 첫 키스신을 촬영했다. 그는 "쉽지 않더라. 진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싶더라. 워낙 누나랑 편하니까 괜찮았다. 그때 그 신이 얘한테만큼은 크게 감정적으로 동요되고, 진짜 내가 어떻게 보면 의정이에게 듣고 싶었던 말을 들어서 감격하는 그런 신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위하준은 "그런 신이었기 때문에 누나 연기 받아서 감정도 뭔가 크게 왔었다. 다행히 잘 찍었다. 제 첫 키스신이 아름다운 키스신이 아니어서 굉장히 참 안타깝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차기작으로 정려원과 '졸업'을 촬영 중인 위하준. 그는 "지금 촬영하고 있다. 드디어 제대로 된 사랑을 저도 좀"이라고 말해 또 폭소케 했다.

위하준은 의정에 대한 감정에 대해 "어릴 때는 그 상황에서 내가 성공해서 잘 되겠다고 약속했었고, 시간이 많이 지나면서 의정이는 결혼도 하지 않았나. 나쁜 일이었지만, 기철은 나름 성공은 하지 않았나. 의정이를 다시 만났을 때 첫사랑을 다시 만났다는 묘한 감정이 크지 않았나 싶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녀가 자꾸 눈앞에 나타나는 거다. 과거의 감정이 떠오르는 거다. 이혼한 것도 알고, 그 감정 커지고 어릴 때 꿈꾼 걸 이룬 상황이다. 책임지고 싶다는 생각으로 기철을 봤다. 뒤로 갈수록 기철이도 '이 사람을 책임지려면 이 일을 벗어나야 한다'라는 생각을 했을 것 같다. 그 생각에 점점 원래 하던 일을 점점 밀어내려고 한다. 평범하게 살아보고 싶어서 감정이 바뀐 것 같다. 그런 부분만 보면 순정이라고 볼 수 있다. 그 마음만 보면 온전히 순정"이라고 짚었다.

위하준은 자신의 첫사랑에 대해 언급하기도. 그는 "순수하게 좋아했었던 친구가 있었다. '소나기'처럼 제가 시골에 있었고, 섬에 놀러 왔었다. 제 시골 친구가 전학을 가서 친해진 친구인데, 그 친구를 보러 섬에 놀러 왔다. 제가 그 친구에게 첫눈에 반했다. 그 친구가 멀리 있으면서도 편지 써서 보내고, 그렇게 3년 좋아했나. 고등학교 때 찾아가서 만났다. 2년 장거리 롱디를 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중간인 광주에서 만나기도 하고, 방학 때면 제가 서울로 올라가서 그 친구를 만나기도 했다. 헤어지자고 하면 학교 찾아가서 빌기도 했다. 어릴 때 그랬었다. 그 친구가 줬던 목걸이가 있는데 실제로 오랫동안 차고 있었다. 20대 중반까지, 7~8년 차고 다녔다. 그 당시 가장 순수했던"이라면서 "대본을 보고 신기했다. 그 친구가 준 목걸이도 십자가였다. 이제 결혼하는 걸로 안다. 성인이 돼서도 친구들과 편하게 본 적은 있다. 그냥 친구 중의 한 명"이라고 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