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WM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WM엔터테인먼트
온앤오프가 동반 입대 후 제대한 소감을 밝혔다.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 신한pLay 스퀘어에서 온앤오프의 미니 7집 'LOVE EFFECT(러브 이펙트)'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온앤오프의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러브 이펙트(LOVE EFFECT)'의 타이틀곡 '바람이 분다 (Love Effect)'는 사랑을 느끼는 순간의 고백을 온앤오프 특유의 청량함으로 노래한 곡이자, 다양한 감정의 터널을 지나온 멤버들이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다시 마주한 '사랑'을 이야기하는 곡이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바람이 분다(Love Effect)’를 비롯해 'Be Here Now’, 'Dam Dam Di Ram', 'Arrival’, '바람이 부는 이유(Wind Effect)’까지 총 5개의 곡이 수록됐다. 특히 데뷔 앨범부터 함께 작업을 해왔던 황현 프로듀서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췄다. 또한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4곡의 작업에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온앤오프 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고.

1년 6개월이라는 군백기 동안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보이넥스트도어 등 수많은 후배 보이그룹들이 데뷔를 알려왔다. 쟁쟁한 후배 그룹들에 견제가 되진 않았을까.

이에 대해 와이엇은 "많은 시도를 했다. 좀더 팝적인 비트를 활용하면서 저희만의 색깔을 드러내려고 했다. '명곡 맛집'이라는 타이틀에 부합할 수 있게 좋은 노래를 만들려고 했다"고 자신했다.
/ 사진제공=WM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WM엔터테인먼트
제이어스는 "저희가 긍정을 주는 이미지로 각인이 됐는데 온앤오프 노래를 들으면 즐겁고 힘이 나는 긍정의 노래를 하는 가수로 기억되고 싶다. 요즘 5세대 그룹이라고 해서 후배 그룹들이 많이 나오지 않았나. 우리도 보면서 많이 트렌디 해져야겠다, 많이 따라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언급했다.

긴 군백기동안 불안감은 없었을까. 제이어스는 "입대 후에 불안한 마음이 컸던 것 같다. 긴 공백기 동안 온앤오프라는 팀이 대중들에게 잊혀지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 안에서도 팬분들께 편지도 받고 멤버들 생각도 많이 나고 같이 있는 멤버들과 의지하면서 전역할 때까지 버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와이엇은 "걱정이 없었다면 거짓말일 것이다. 저희가 함께 같이 다녀오면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었고 다시 차근차근 만들어가면 된다는 생각으로 단단해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온앤오프의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러브 이펙트(LOVE EFFECT)'는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