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net
사진제공=Mnet
프라우드먼 모니카와 몬스타엑스(MONSTA X) 셔누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 파이트 저지로 합류하는 당찬 각오를 밝혔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측은 파이트 저지 모니카와 셔누의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두 사람은 8월 22일(화) 밤 10시 첫 방송되는 '스우파2'에 합류하며 막강한 저지 라인업을 구성하게 됐다.

모니카는 '스우파2' 파이트 저지로 참여하게 된 계기에 대해 "저지 자리가 많은 걱정을 안겨주지만, 그것보다는 제가 '스우파'를 통해 얻고 느낀 것들을 다른 분들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더 커서 흔쾌히 참여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스우파1', '스맨파' 시리즈를 모두 챙겨볼 정도로 스트릿 댄스 시리즈의 팬이었다는 셔누는 "평소 즐겨보던 프로그램에 함께하게 되어서 신기하고 기쁘다. 멋진 퍼포먼스를 즐긴다는 마음으로 임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모니카는 '스우파' 신드롬의 한 축을 이끈 주역이기도 하다. '스우파' 시즌1의 크루 리더에서 시즌2 파이트 저지로 합류한 모니카는 크루들의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아는 저지로서 전문적인 심사를 펼칠 예정.

그는 "아무래도 미션을 해봤기 때문에 상황 파악은 잘될 것 같다. 하지만 조금씩 규칙도 달라졌고 그에 따라 심사도 조금 더 어려워진 부분이 있다"라고 전하며 "분명한 것은 이들이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왔든 무대만큼은 정말 잘하고 싶다는 진심으로 할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모든 무대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그룹 몬스타엑스의 리더이자 메인 댄서로 막강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셔누는 춤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치를 '스우파2'에 녹여낼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셔누는 "제가 심사의 한 부분이 된다는 게 조금 부담도 되긴 하지만 가수 활동을 하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저 역시 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해 심사하겠다"라고 전했다.

글로벌로 판을 키운 Mnet '스우파2'는 원밀리언(1MILLION), 베베(BEBE), 딥앤댑(DEEP N DAP), 잼리퍼블릭(JAM REPUBLIC), 레이디바운스(LADYBOUNCE), 마네퀸(MANNEQUEEN), 츠바킬(TSUBAKILL), 울플러(Wolf'Lo)가 여덟 크루 라인업으로 출연을 확정해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모니카와 셔누는 각각 '스우파2'의 기대 포인트에 대해 "실력파 댄서들이 많이 나온다. 각각 모두가 특장점이 달라서 춤을 보는 재미가 한층 더 생기실 것"이라고, "댄서분들의 뛰어난 실력은 말할 것도 없고 춤에 대한 열정과 불꽃 튀는 신경전, 치열한 승부, 그들의 서사까지 모든 게 흥미로울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두 사람의 파이트 저지 합류를 두고 프라우드먼과 몬스타엑스 멤버들도 응원을 전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는 오는 8월 22일 화요일 밤 10시 첫 방송.
▲ 다음은 모니카와 나눈 일문일답
사진제공=Mnet
사진제공=Mnet
-'스우파2' 파이트 저지로 출연하게 된 결정적 계기는 무엇일까요?
"저지 자리가 많은 걱정을 안겨주지만 그것보다는 제가 '스우파'를 통해 얻고 느낀 것들을 다른 분들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더 커서 흔쾌히 참여한다고 했습니다."

-쉽지 않은 자리인 만큼 부담감도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요. 어떤 역할 혹은 어떤 캐릭터를 기대해봐도 좋을까요?
"제 심사가 모두의 동의를 받을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다수라는 숫자가 예술의 위아래를 평가하는 최고의 기준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스우파'는 숫자로 환산되어진 평가와 점수로 1등이 가려지는 시스템이지만, 그 안에 댄서 모니카가 생각하는 춤에 대한 의견, 경쟁에 대한 기준, 결과 등을 솔직하게 표현할 예정입니다."

-'스우파1' 프라우드먼 수장으로 출연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 만큼 '스우파2' 심사를 하며 미션에 임하는 크루들의 상황을 누구보다 잘 이해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미션을 해보았기 때문에 상황 파악은 잘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규칙도 달라졌고 그에 따라 심사도 조금 더 어려워진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들이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왔든 무대만큼은 정말 잘하고 싶다는 진심으로 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무대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스우파2' 심사에 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만의 기준이 있다면?
"너무 많습니다. 기대치를 조심할 것. 일관성은 자칫 고집이 될 수 있거든요. 멀리서 보고, 유연하게 생각하려고 합니다. 또한 그냥 멋진 무대와 규칙을 지킨 무대를 구분하고, 약자에게 동정표를 주지 않기로 저만의 기준을 잡고 들어갔습니다."

-'스우파'의 신드롬을 이끈 주역 중 한 명인데요. 또 다른 의미로 '스우파'는 인생에 전환점이 된 프로그램이기도 한데 체감적으로 달라진 부분이 있을까요?
"제 환경의 많은 것들이 바뀌었고 그것에 감사하며 알찬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유명해진 만큼 사적인 부분에서 잃은 것도 있고 불편한 것도 있지만 제가 좋아하는 일에 마음껏 집중하면서 살 수 있다는 것만큼은 정말 행복한 일입니다."

-'스우파2'에 합류한다는 소식을 듣고 프라우드먼 멤버들이 어떤 응원을 보내줬는지도 궁금한데요?
"오히려 제가 심사하는 시즌에 각자가 참여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제 평가를 받아보고 싶다고 해서 웃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스우파1'과는 다른 '스우파2'만의 기대 포인트가 있다면 하나만 소개해줄 수 있을까요?
"이번 시즌에도 실력파 댄서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각각 모두가 특장점이 달라서 춤을 보는 재미가 한층 더 생기실 겁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다음은 셔누와 나눈 일문일답
사진제공=Mnet
사진제공=Mnet
-'스우파2'에 출연하게 된 소감과 각오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평소 즐겨보던 프로그램에 함께 하게 되어서 신기하고 기쁩니다. 멋진 퍼포먼스를 즐긴다는 마음으로 임하겠습니다."

-평소 '스우파', '스맨파' 등 스트릿 댄스 시리즈를 즐겨보셨나요?
"'스우파1', '스맨파'를 다 챙겨볼 정도로 좋아했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댄서 분들이 많이 나와서 더욱 재밌게 봤던 것 같습니다."

-'스우파2' 파이트 저지로 출연하게 된 계기가 궁금한데요? 쉽지 않은 자리인 만큼 부담감도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저지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긴 했지만, 평소에 춤을 워낙 좋아하고 즐겨왔고, 최고의 댄서들의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출연하게 됐습니다."

-현재 대체불가한 K팝 아이돌로 글로벌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로벌로 판을 넓힌 '스우파2'에서 어떤 활약을 기대해봐도 좋을지, 심사에 임하는 마음가짐이 있을까요?
"제가 심사의 한 부분이 된다는 게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가수 활동을 하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저 역시 춤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해 심사하겠습니다."

-'스우파2'에 합류한다는 소식을 듣고 몬스타엑스 멤버들이 어떤 응원을 보내줬는지도 궁금합니다.
"몬스타엑스 멤버들이 '형 부담 갖지 말고 잘하고 와'라고 응원해 줬습니다."

-'스우파2'가 오는 8월 22일 첫 방송됩니다. 기대 포인트가 있다면 소개해주실 수 있을까요?
"댄서분들의 뛰어난 실력은 말할 것도 없고 춤에 대한 열정과 불꽃 튀는 신경전, 치열한 승부, 그들의 서사까지 모든 게 흥미로울 겁니다. 기대해주셔도 좋을 거예요."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