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씨 두리안' 배우 박주미 / 사진 제공 = TV 조선
'아씨 두리안' 배우 박주미 / 사진 제공 = TV 조선
배우 박주미가 자신이 맡은 캐릭터 '두리안' 이름에 얽힌 에피소드를 전했다.

22일 오후 TV 조선 주말 미니시리즈 ‘아씨 두리안’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감독 신우철, 배우 박주미, 최명길, 김민준, 한다감, 전노민, 윤해영, 지영산, 유정후, 이다연이 참석했다.

‘아씨 두리안’은 단씨 집안의 별장에서 파티가 열리고 때마침 진행된 월식으로 등장한 정체 모를 두 여인과 단씨 일가의 기묘하고 시대를 초월한 판타지 멜로 드라마다. ‘보고 또 보고’, ‘인어 아가씨’, ‘신기생뎐’ 등을 집필한 피비(임성한)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더욱이 ‘시크릿 가든’, ‘신사의 품격’, ‘구가의 서’ 등 신우철 감독이 연출했다.

박주미는 ‘외유내강’ 여인상의 정석인 두리안 역을 맡았다. 그는 "요즘 신조어 중에 임성한 월드가 있다. 1부와 2부를 보고 너무 새롭고 재밌다. 거기에 신우철 감독님이 연출하시면 어떨까 하는 기대감이 됐다"고 작품을 시작한 소감을 밝혔다.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이후 1년 만에 피비작가와 재회한 박주미는 "배우 입장에서 너무 감사하다. 신뢰를 해주셔서 그런 것이 아니냐는 생각이 들었다. 대본을 워낙 디테일해서 잘 찾아내면 되는 것 같다. 배우로서 행간에 숨겨진 디테일을 찾아내는 기쁨이 있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연기를 하면서 중점을 둔 포인트에 대해서는 "절제된 감정 표현을 하는 캐릭터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더 많이 신경을 썼다"고 설명했다.

방영 전부터 그는 자신이 맡은 캐릭터 '두리안'의 이름을 두고 과일 이름이 아니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며 "작가님께 여쭤봤는데 과일과는 연관이 없다고 하더라. 찾아보니 두리안이라는 이름이 글로벌한 이름이더라"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아씨 두리안’은 오는 24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