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라(WALA Inc.), 중기부 ‘팁스’ 최종 선정](https://img.hankyung.com/photo/202305/BF.33596496.1.jpg)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연구개발(R&D), 해외 마케팅, 사업화 자금 등 최대 7억원을 지원한다.
왈라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확보한 자금을 연구개발(R&D)과 인재 영입 등에 활용해 인공지능(AI) 딥러닝 학습을 통한 패션 이미지 분석 분류 모델 시스템 고도화와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왈라랜드’는 셀럽 콘텐츠 기반 패션 스타일 플랫폼으로 이번 팁스 과제로 선정된 패션 이미지 다중 속성 분류 기술을 적용 해 사용자가 업로드 하는 이미지를 상의·하의·액세서리 등 다양한 속성과 종류로 인식 해 추출 된 정보를 제공한다.
보통 의상·색상·무늬 등 단순하게 분류하는 것과 달리 왈라에서는 패션에 중요한 요소가 되는 의상 속성을 소재나 형태, 계절감 등 총 35종의 풍부한 속성 범주로 분류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사람 ROI 기반 의상 정보 추출 기능’으로 사진 속 여러 명이 있어도 개별 단위 분류가 가능하며 소량의 패션 이미지 만으로도 원하는 패션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이 크게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이성이 왈라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왈라랜드 플랫폼의 기술과 사업화 가능성을 인정 받은 것 “이라며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앞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마케팅에 집중해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