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스테이씨
그룹 스테이씨가 고유의 '틴프레시' 매력과 콘셉트로 위로와 희망의 대명사가 되고 싶다고 했다.

스테이씨는 14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네 번째 싱글앨범 '테디베어(Teddy Bear)'를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가졌다.

'테디베어'는 스테이씨의 틴프레시 매력을 담아낸 앨범으로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히트메이커 전군, FLYT 등 특급 작가진이 또 한 번 의기투합해 스테이씨만의 고유의 장르와 색깔을 완성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테디베어'는 싱그러운 에너지로 무장한 팝 펑크 장르의 곡으로, 나만의 히어로가 되어준 든든한 테디베어처럼 희망과 위안을 주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룹 스테이씨의 아이사
그룹 스테이씨의 아이사
이날 아이사는 "이 곡을 처음 듣고 우리가 했던 곡보다 밋밋하다는 생각을 했다. 우리가 녹음하고 수정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많이 추가가 됐다. 비로소 스테이씨 색깔이 나온다 싶었다. 안무와 합쳐지니 시너지가 이뤄지더라. 첫인상은 아쉽지만, 지금은 너무 좋다"고 만족했다.

수민은 "'테디베어'로 위로와 희망을 드리고 싶었다. 많은 분들이 스테이씨의 무대를 보고 힘을 많이 받았다고 말해주시더라. '테디베어'를 듣고 또 보고 새해도 힘차게 달려가는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룹 스테이씨의 수민
그룹 스테이씨의 수민
뮤직비디오에도 이러한 메시지를 녹여냈다고. 시은은 "기존 뮤직비디어와 다르게 스토리가 있다. 스테이씨가 '히어로 스테이씨가' 된다"며 "일상에 지치거나 곤란한 상황들이 나오는데 그때마다 '히어로 스테이씨'가 구해준다. 노래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재미도 느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포인트를 담아봤다"고 말했다.
그룹 스테이씨의 시은
그룹 스테이씨의 시은
지난 3일 선공개된 '파피(Poppy)'는 많은 가수들과 배우들의 챌린지를 이끌어냈던 바. '테디베어'로도 챌린지 참여를 독려했다. 수민은 "'파피'는 토끼나 고양이를 닮은 분들이 많이 참여해주셨다. '테디베어'는 내가 곰돌이를 닮았다고 해주는 분들이 참여해주신다면 팬들도 좋아할 것 같고, 귀여울 것 같다"고 소망했다.

스테이씨는 '틴프레시'라는 고유한 팀 컬러를 토대로 또 한 번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성장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시은은 "'테디베어'로 응원과 희망과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는게 핵심이라 그런지, 올 한해에는 대중들이 스테이씨를 통해 기운을 내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라며 "지친 일상을 보내더라도 스테이씨를 보고 피식 웃으며 기운을 내셨으면"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스테이씨가 위로와 희망의 대명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웃었다.
[종합] "이게 스테이씨다!"…스테이씨, '틴프레시'로 풀충전한 '테디베어' [TEN현장]
수민은 "이번 활동으로 스테이씨가 많이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싶다. 우리가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했는데, 재작년처럼 밝고 키치한 콘셉트로 돌아오지 않았나. 역시 스테이씨 밝은 에너지가 잘 어울린다고 평가해주셨으면 한다"고 바랐다.

이어 "차트 성적도 중요하지만 오래가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데뷔 2년이 됐고, 갈 길이 멀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팬들과 오래오래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시은은 "스테이씨의 '틴프레시'가 무엇인지 뚜렷하게 보여주는 활동이 됐으면 좋겠다. 우리의 '틴프레시'가 K팝의 한 장르로 대표할 수 있는, 굵직하게 잡고 나갈 수 있으면 한다. 스테이씨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싶다"고 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