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유나의 오예≫
오늘, 주목할 만한 예능
"16강 진출 말 같지 않아" 비난하던 딘딘, 월드컵 겨냥 축구 예능 MC 발탁
오늘, 주목할 만한 예능
"16강 진출 말 같지 않아" 비난하던 딘딘, 월드컵 겨냥 축구 예능 MC 발탁
![가수 딘딘 /사진=텐아시아DB](https://img.hankyung.com/photo/202211/BF.19498399.1.jpg)
≪태유나의 오예≫
'콘텐츠 범람의 시대'. 어떤 걸 볼지 고민인 독자들에게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가 '예능 가이드'가 돼 드립니다. 예능계 핫이슈는 물론, 관전 포인트, 주요 인물,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낱낱히 파헤쳐 프로그램 시청에 재미를 더합니다.
방송사들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겨냥한 예능들을 쏟아내는 가운데, 월드컵을 앞둔 선수단 및 감독을 향해 날 선 비난을 한 가수 딘딘이 축구 예능 출연을 알렸다. "16강 진출 말 같지 않다"던 그가 월드컵 기념 예능에는 나서는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지난 14일 tvN 측은 오는 18일 처음 방송되는 새 예능 '킥더 넘버' MC로 김종국과 딘딘이 출격한다고 알렸다. '킥더 넘버'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모인, 축구를 사랑하는 출연자들이 축구 게임에 함께 도전하며 서로의 역량을 겨루는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총 3부작으로 기획됐다.
이는 21일(한국시간) 개막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정조준한 예능으로,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이을용 감독부터 축구선수 박주호·이근호, '축구돌' 김재환' 등 축구를 사랑하는 각계 스타들과 체육계에 종사하는 일반인 참가자들이 등장해 축구와 관련된 이색 게임을 진행한다.
무엇보다 김종국과 딘딘은 같은 축구 동호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절친'으로, 축구에 진심인 연예계 스타로 알려져 있다.
!['킥더 넘버' 포스터./사진제공=tvN](https://img.hankyung.com/photo/202211/BF.31814844.1.jpg)
그의 돌발 발언에 사태를 수습하려는 DJ들의 노력에도 딘딘의 비난은 계속됐다. 그는 "사실 다들 똑같이 생각하지 않냐. 16강 힘들다는 거 다 알지 않냐. 16강 갈 것 같다고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고 있으니 짜증이 나는 거다. 왜 행복 회로 왜 돌리냐. 우리가 음원 낼 때 '이번에 1위 했으면 좋겠다'는 거랑 뭐가 다르냐"고 열분을 토했다.
심지어 "이렇게 째려보는 게 보인다. 항상 이러고 있지 않나"라며 벤투 감독의 표정을 따라 하기까지 했다.
![사진=SBS 파워FM '배성재의 텐'](https://img.hankyung.com/photo/202211/BF.31814872.1.jpg)
이러한 잡음이 채 사라지기도 전에 딘딘은 월드컵 특수를 노린 예능에 출연을 알렸다. 물론 그러한 발언을 했다고 해서 예능에 출연하는 게 맞지 않다는 건 아니지만, 월드컵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면서 월드컵을 돈벌이로 사용한다는 점이 마냥 달갑지만은 않다.
![가수 딘딘 /사진=텐아시아DB](https://img.hankyung.com/photo/202211/BF.19308540.1.jpg)
이처럼 월드컵을 향한 국민의 기대와 관심이 커지는 상황 속, 대표팀과 벤투 감독을 공개 저격한 딘딘이 출연하는 '킥더 넘버'가 진정성 있게 다가올 수 있을까.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