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의 ‘에피파니 4주년’, 변함없는 사랑 포레버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 공개 4주년(8월 10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의 축하 물결이 이어졌다.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는 2018년 8월 10일 공개된 방탄소년단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곡이다. 자기 사랑에 대한 메시지와 진의 청아한 음색과 아름다운 목소리로 많은 팬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안기며 공개한지 4년이 된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의 ‘에피파니 4주년’, 변함없는 사랑 포레버
2018년부터 2년간 이어졌던 '러브 유어셀프',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콘서트 투어에서 진은 피아노 한 대와 목소리만으로도 큰 무대를 꽉 채우며 '에피파니'를 열창했다.

진의 짙은 호소력이 담긴 타고난 미성으로 혼신을 다하는 '에피파니' 무대는 곡이 끝날 때마다 관객들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매번 콘서트의 명장면으로 꼽힌다.
방탄소년단 진의 ‘에피파니 4주년’, 변함없는 사랑 포레버
진의 '에피파니' 4주년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축하가 이어졌다.

이날 트위터에는 '4 YEARS WITH EPIPHANY', '빛나는 에피파니 소중한 4주년' 해시태그가 월드와이드 트렌딩을 기록, 국내 실시간트렌드 3위에 오르는 등 팬들의 수많은 축하의 글들이 넘쳐났다.
진의 국내 서포트 계정 '김석진 서포터즈'는 '에피파니' 4주년을 기념하는 영상과 이미지 광고를 8월 5일부터 8월 12일까지 8일 동안 삼성역 파르나스몰 내부 총 39곳에 진행한다.

진의 필리핀 팬베이스 '더 진 카페'(The Jin Cafe)는 필리핀 마닐라의 대표 쇼핑몰인 SM 몰 오브 아시아(MOA)의 랜드마크 조형물 'MOA GLobe'에 축하 영상을 송출한다.
방탄소년단 진의 ‘에피파니 4주년’, 변함없는 사랑 포레버
한편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는 지난 7월 29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또 샤잠 '일본 TOP200' 차트에서 31일 연속 2위를 차지했으며, '필리핀 TOP200' 차트에서는 8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한국 TOP200' 차트와 '싱가포르 TOP200'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했다.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도 차트인을 기록하고 있으며, 'K-Pop' 부문에서는 31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오랜 시간 전 세계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