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첫 솔로 음반을 발표한다.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I.O.I) 출신 전소미도 솔로 가수로 첫 발을 뗀다. tvN 새 예능프로그램 ‘고교급식왕’과 JTBC 새 금토드라마 ‘보좌관’은 각각 제작발표회를 연다.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 / 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 / 제공=SM엔터테인먼트
◆ 가요 : 솔로로 나서는 유노윤호·전소미

오는 12일 유노윤호가 첫 번째 솔로 미니음반 ‘트루 컬러스(True Colors)’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연다. 타이틀 곡은 ‘팔로우(Follow)’로, 주문을 외우는 듯한 내레이션이 특징인 팝 댄스 장르의 곡이다.

같은 날 SBS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 팬’에 출연해 가창력을 인정받은 가수 비비(BiBi)도 쇼케이스를 마련한다. 그는 이날 첫 번째 미니음반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비비가 모든 수록곡에 참여했으며, 타이틀곡은 ‘나비’로 정했다. 소속사 필굿뮤직 관계자는 “음반에는 각기 다른 사랑 이야기를 다채로운 장르로 풀어냈다”고 소개했다.

전소미는 오는 13일 첫 솔로 음반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버스데이(BIRTHDAY)’와 자작곡 ‘어질어질’을 담았다. 솔로 가수로 본격 시작하는 만큼 새 음반 발매에 앞서 쇼케이스를 열고 각오와 활동 계획 등을 밝힌다.

JTBC 새 금토드라마 ‘보좌관-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JTBC 새 금토드라마 ‘보좌관-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 방송 : 이정재·신민아 주연의 ‘보좌관’ 시작

코미디TV 새 예능프로그램 ‘스마일킹’이 10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공연 중인 개그쇼 ‘스마일 킹’에서 영감을 얻어 쇼 코미디와 방송 코미디를 결합시킨 프로그램이다. 코미디언 박승대·김정환·도대웅·현정·김환석 등이 뭉쳤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박승대를 비롯해 심형래·황현희·김대범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 8일 처음 방송을 시작한 tvN 예능프로그램 ‘고교급식왕’은 오는 11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요리 연구가 백종원을 비롯해 은지원·문세윤·이나은·임수정 PD 등이 참석한다. 이 프로그램은 요리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이 백종원의 도움을 받아 급식을 완성하면서 대결을 펼치는 과정을 보여준다.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극본 이슬 최요지 김재혁, 연출 유희운)는 오는 12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대학생들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며, 이유진·박정우·김새로·배현성·박시안·김형석·정신혜·제아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춘다.

오는 13일에는 배우 이정재와 신민아의 출연으로 주목받고 있는 JTBC 새 금토드라마 ‘보좌관-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극본 이대일, 연출 곽정환)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스포트라이트 뒤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리얼 정치인들의 이야기다. 이정재·신민아·이엘리야·김동준·정진영·김갑수·정웅인·임원희 등이 뭉쳤다.

영화 ‘진범’의 포스터. / 제공=리틀빅픽처스
영화 ‘진범’의 포스터. / 제공=리틀빅픽처스
◆ 영화 : 송새벽·유선의 ‘진범’ 제작보고회 개최

오는 11일 ‘진범'(감독 고정욱)의 제작보고회가 열린다. 피해자의 남편과 용의자의 아내가 마지막 공판을 앞두고 서로를 향한 의심을 숨긴 채 진실을 찾기 위해 공조하는 이야기다. 송새벽·유선·장혁진·오민서·한수연 등이 출연하며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

같은 날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감독 F. 게리 그레이)은 언론시사회를 연다. 지구를 구하는 유일한 조직 MIB 내부의 스파이를 찾아야 하는 미션이 주어지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크리스 헴스워스·테사 톰슨·리암 니슨·엠마 톰슨·레베카 퍼거슨 등이 출연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