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히스토리’ 어벤져스 특집 편성/ 사진제공=히스토리
‘히스토리’ 어벤져스 특집 편성/ 사진제공=히스토리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예매 전쟁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히스토리 채널이 마블 슈퍼히어로들의 탄생비화부터 출연 배우들의 일대기를 총정리하는 특집 다큐를 편성한다.

히스토리 채널은 오는 20일 오후10시부터 총 4시간동안 어벤져스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아이언맨과 블랙 위도우를 각각 연기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스칼렛 요한슨의 일대기가 담긴다. 이를 통해 슈퍼 히어로 캐릭터 속에 감춰진 배우들의 진솔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마약중독에서 벗어나 ‘아이언맨 그 자체’가 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삶, 파파라치 사건과 연기력 논란에 휩싸였던 스칼렛 요한슨의 열정까지 우리가 몰랐던 그들의 인생을 재조명한다.

이어 ‘히어로의 모든 것’에서는 마블 히어로들의 탄생비화를 공개한다. 마블의 아버지라 불리는 스탠리 마블 명예 회장을 비롯해 마블 스튜디오의 실제 감독들이 등장, 슈퍼 히어로들의 탄생 배경을 공개해 영화 속 각 캐릭터들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 특히, 세계 대전, 베트남 전쟁, 흑인 인권 운동 등 다양한 역사적 변환점과 시사점을 반영하고 있는 주요 히어로들이 전하는 메시지 또한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번 특집 편성은 인기 웹예능 ‘뇌피셜’의 TV 편성으로 유쾌하게 마무리될 예정이다. MC 김종민과 연예계 대표 마블 덕후들이 진행하는 ‘뇌피셜’ 어벤져스 편에서는 타노스를 이길 수 있는 히어로가 누구인지에 대한 토론이 펼쳐진다. 김종민과 AOA 찬미, SF9 영빈, 유튜버 천재 이승국이 모여 뇌피셜이 난무하는 예측 불허 토론을 벌인다. 캡틴마블, 아이언맨, 토르 등 히어로들의 전력 분석과 배우 김민재와 AOA 혜정의 또 다른 뇌피셜까지 공개돼 어벤져스 시리즈를 기다리는 마블 덕후들에게 설렘과 기대를 유발할 예정.

히스토리 채널은 KT 올레TV 169번, SK Btv 264번, LG U+ TV 132번, 스카이라이프 13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티빙, 푹, 에브리온 TV 등 OTT 서비스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