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백예린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가수 백예린이 신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로 차트를 올킬했다.
백예린이 지난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Our love is great’의 타이틀곡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가 19일 오전 멜론을 비롯해 지니, 엠넷뮤직,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등 모든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는 ‘우리 사이에 큰 상처로 자리 잡아도’,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 등의 가사를 통해 ‘관계 안에서 서로 의도치 않게 피어난 불안함은 우리 잘못이 아니며, 결국 그것은 우리를 더 크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심오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백예린 특유의 감성과 몽환적인 음색이 서정적인 멜로디가 조화롭다.
백예린의 컴백은 2016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송 ‘Love you on Christmas’ 후 2년 3개월여만이다.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 뮤직비디오 역시 백예린만의 섬세한 감수성을 담아냈다. 소중한 자신만의 일기장을 장식하고 누군가에게 선물하는 듯한 내용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백예린의 감정선을 엿볼 수 있다. 백예린 특유의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음색과 감성이 뮤직비디오에도 고스란히 녹아들었다.
백예린은 디지털 싱글 ‘우주를 건너’, ‘Bye bye my blue’ 등에 이어 ‘그건 아마 우리의 잘못은 아닐 거야’까지 성공시키며 독보적인 음색과 자기만의 감수성이 새겨진 여성 솔로 가수로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