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프로미스나인. / 제고프로미스나인 공식 SNS
그룹 프로미스나인. / 제고프로미스나인 공식 SNS
지난 10일 새 싱글 음반 ‘프롬. 나인(From.9)’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 그룹 프로미스나인이 컴백 2주 만에 다양한 성과를 기록했다.

컴백 3일차에 아이튠즈가 발표한 K팝 싱글 차트에서 이번 음반의 타이틀곡 ‘러브 밤(LOVE BOMB)’으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프로미스나인은 이번 음반으로 일본 타워레코드 온라인 데일리 차트에서 정상을 기록했고, 가온 음반 종합 차트에서도 톱(TOP)3에 이름을 올렸다.

음악방송의 1위 후보에도 등극한데 이어 6부작 웹드라마 ‘그래도 괜찮은, 회복회’에서도 활약하는 등 프로미스나인은 다방면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 타이틀곡 ‘LOVE BOMB’, 덴마크 1위 외 12개국 아이튠즈 K팝 싱글 차트 TOP10

지난 12일(한국시간) 아이튠즈가 발표한 K팝 싱글 차트 순위에 따르면 프로미스나인의 이번 음반 타이틀곡 ‘러브 밤(LOVE BOMB)’은 덴마크 차트에서 1위를 찍었다. 미국을 비롯한 호주·벨기에·프랑스·홍콩·일본까지 총 6개국에서는 2위에 올랐다.

더불어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역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러브 밤’을 소개하며 프로미스나인을 조명했다.

◆ 日 타워레코드 온라인 데일리 차트 1위 ‘2연속 정상’

프로미스나인의 이번 음반은 일본에서 더욱 이목을 끌었다. 지난 16일 발표된 일본 타워레코드 온라인 데일리 차트(K팝 및 월드 장르 음반 세일즈 랭킹)에서 쟁쟁한 가수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들은 지난 6월에도 두 번째 미니음반 ‘투. 데이(To. Day)’의 두 가지 버전 음반으로 같은 차트에서 1, 2위를 기록한 바 있어 타워레코드 2연속 정상이다.

◆ 가온 앨범 차트 TOP3+음악방송 1위 후보 등극

프로미스나인의 인기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뜨거웠다. 가온 음반 41주 차(2018.10.07~2018.10.13) 종합 차트에서 NCT 127, 슈퍼주니어와 더불어 TOP3에 올랐다.

SBS MTV ‘더쇼’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연속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대세’ 행보를 걷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