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리듬파워 / 사진제공=아메바컬쳐
리듬파워 / 사진제공=아메바컬쳐
Mnet ‘쇼미더머니6’ 우승자인 행주가 속한 그룹이자 발매하는 음원마다 힙합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리듬파워가 데뷔 첫 OST 도전에 나섰다.

리듬파워(보이비, 지구인, 행주)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10 ‘희한하네’를 공개한다.

인천 출신 고등학교 친구 세 명이 의기투합해 결성한 힙합그룹 리듬파워는 지난 2010년 첫 번째 EP 앨범 ‘리듬파워’로 데뷔한 후 8년 만에 처음으로 드라마 OST 가창을 맡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듬파워가 부른 ‘희한하네’는 감옥 안팎의 생활이 다를 바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옥 밖으로 나가고 싶은 마음을 유쾌하게 풍자한 곡으로, 행주, 보이비, 지구인이 서로 주고 받는 위트 있는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가 돋보인다.

‘매일 아침에 눈 뜨면 여기, 도망쳐도 거기서 거기, but 날 둘러싼 문제는 미뤄놓고 I wanna go home right now’라는 가사를 통해 ‘감옥’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리듬파워만의 매력으로 음악 안에 녹여내며, 드라마 속 인물들의 재미있고 따뜻한 이야기에 더욱 빛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희한하네’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OST인 만큼, 리듬파워만의 흥 넘치는 에너지가 담긴 이번 곡으로 드라마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줄 전망이다.

새 싱글 앨범 ‘동성로’를 발표 및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작업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리듬파워는 각종 축제, 행사에서 관객들을 단번에 휘어잡는 강력한 무대 장악 능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약을 바탕으로 리듬파워는 대학 축제 섭외 1순위 팀으로 거론되는 등 핫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에 게스트로 출연해 첫 지상파 예능 신고식을 치렀다. 당시 멤버들은 꾸밈없이 솔직하고 유쾌한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리듬파워가 참여한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Part.10 ‘희한하네’는 18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