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는 2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미로(MIRO)’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미로’는 도저히 빠져나갈 수 없는 한 소녀의 ‘매력의 미로’ 속에 헤매는 소년의 입장을 청량하고 펑키한 기타리프로 표현한 어반 팝 장르의 곡이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작곡가 더 언더독(The Underdogs), 더 스테레오타입(The Stereotypes), 뎀 조인트(Dem Jointz)와 EXO, 동방신기, 레드벨벳 등과 작업한 디즈(Deez), 작곡팀 ‘소울트리(Soultree)’의 연수(Yunsu)가 함께 작업했으며, 로미오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녹 미 아웃(Knock Me Out) ’, ‘삐딱해봤더니(mama)’, ‘백 투 유(Back 2 you)’ 등이 수록됐다.
앞선 활동에서 ‘막내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소녀, 누나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로미오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작사, 작곡, 안무창작에 직접 참여하며 한 단계 성숙해진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특히 ‘미로’ 뮤직비디오에는 그룹 샤이니 민호가 출연, 체스판 위 로미오를 조정하는 왕좌로 분해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선보이며 로미오의 퍼포먼스에 시너지를 더했다. 지난 20일 로미오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은 현재 조회수 100만을 돌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