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임휘준 인턴기자]
주미연
주미연
‘K팝스타5′ 주미연의 무대가 ‘최고의 1분’에 등극했다.

13일 방송된 SBS‘일요일이 좋다-K팝스타5’는 닐슨코리아 전국가구기준 시청률의 경우 11.4%를 기록하며 14.8%인 KBS의‘1박2일’, 12.8% 인 MBC의‘진짜사나이2’ 에 비해 1%이상의 차이가 벌어졌다.

하지만 순간 최고 시청률은 17.39%를 기록하며 단연 ‘1박2일’(17.12%)과 ‘진짜 사나이’(16.94%)를 넘어서는 결과가 나타났다. 이 화제의 1분의 주인공은 바로 ‘송곳 같은 목소리’로 가요 감성의 극찬을 받은 참가자 주미연이었다.

이날 방송에서 주미연은 “노래를 참 좋아했는데 입시 실패와 외모 컴플렉스로 무대공포증이 있다.”라며 “트라우마 때문에 이번 기회를 잘 치러내지 못하면 또 몇 년 동안 노래를 할 수 없을 것 같아 무섭다”라고 솔직함 심경을 전했다. 이어 주미연은 그룹 엠씨더 맥스의 ‘그대는 눈물겹다’를 두 눈을 꼭 감은 채 얇은 허스키 보이스, 절제된 호흡, 완벽한 감성을 자아내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주미연의 무대가 끝난 뒤, 양현석은 “기존 가수들에게서는 들어본 적 없는 목소리다. 노래를 듣는 내내 송곳으로 콕콕 찔리는 느낌. 마음 속으로 뭔가 자꾸 찌른다.“라며 놀란듯한 표정을 지었다. 유희열은 “이 무대 그대로 음원을 내도 스터디셀러를 기록 할 수 있을 거다.”라고 극찬한 뒤, “이것이 가요의 힘이다.”라며 응원의 박수를 아낌없이 보냈다.

각양각색 실력파 참가자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K팝스타5’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10분에 방송된다.

임휘준 인턴기자 sosukehello@
사진. SBS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