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사인볼트
우사인볼트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2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우사인볼트‘가 올랐다.

#우사인볼트, 세계선수권서 9번째 금메달…세계 최다 우승 기록

23일(현지시간) 자메이카 출신 육상 선수 우사인 볼트는 중국 베이징 국립경기장서 열린 제 15회 세계육상선수권 남자 100m 결승전에서 9초 79의 기록을 세우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는 우사인볼트의 9번째 세계 선수권 금메달로서, ‘전설’ 칼 루이스를 뛰어넘는 세계 촤ㅣ고 기록이다.

볼트는 준결승전 스타트 때 스텝이 엉키며 아슬아슬하게 결승에 진출했지만, 결승전에서는 다시 한 번 폭발적인 스피드를 뽐내며 우승해 자신의 능력을 뽐냈다. 이날 우사인 볼트는 특유의 세리머니를 선보이며 우승을 자축하기도 했다.

시즌 최고 기록을 기록하며 우사인볼트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로 꼽혔던 미국 선수 저스틴 게이틀린은 단 0.01초 차이인 9초 80을 기록하며 은메달에 머물렀다.

TEN COMMENTS, 0.01초가 정말 크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SBS 뉴스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