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대니 리, 미국 프로골프(PGA) 투어 우승…생애 최초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대니 리가 올랐다.
뉴질랜드 교포인 대니 리는 6일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주 올드화이트 TPC서 열린 PGA투어 그린브라이어 클래식 최종 4라운드에서 최종 합게 13언더파로 공동 선두에 올랐다.
대니리는 이어진 케빈 키스너, 로버트 스트렙, 데이비드 헌 등 다른 선수와 연장전 경기를 치렀고,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대니리는 2009년 프로 입문 이후 처음으로 PGA 투어에서 우승했다. 우승상금은 120만 6,000달러로 한화로 약 13억 5000만 원이다.
TEN COMMENTS, 축하합니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아프리카TV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