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극한직업' 송라
EBS '극한직업' 송라
[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2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송라가 올랐다.

# 항암 치료에 탁월한 희귀 약초 ‘송라’

‘극한직업’에 소개된 약초 송라의 효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일 오후 방송된 EBS ‘극한직업’에서는 송라를 채취하는 사람들이 소개됐다.

희귀 약초이자 산 속의 보물로 불리는 소나무 겨우살이, 송라는 깊은 산 속, 사람의 손이 쉽사리 닿지 않는 소나무, 바위 틈에 자생하고 있다.

송라는 해발 1500m 이상 고지에만 자라기 때문에 송라를 채취하기 위해서는 가파른 산길을 끊임없이 올라야 한다.

송라는 쓴 맛을 가지고 있으며 항암 효과에 탁월, 불면증, 해독, 고혈압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송라는 햇볕에 말린 것을 달여 마시면 암 자궁염 고혈압 두통 림프선염 혈변 외상 출혈 고열 결핵 기침 가래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악성 피부염 화상 염증 땀띠 습진 무좀에는 말린 것을 가루 내어 바르면 효과가 있다.

TENCOMENTS, 송라 채취하러 등산장비 사러갑니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EBS ‘극한직업’ 방송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