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M ‘버 벙커 시즌5′
XTM ‘버 벙커 시즌5′
XTM ‘버 벙커 시즌5′

[텐아시아=최보란 기자]XTM 자동차 전문 프로그램 ‘더 벙커’가 벌써 다섯 번 째 시즌을 맞았다.

‘더 벙커 시즌5’가 오는 29일 밤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더 벙커’는 2012년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첫 선을 보인 후 2013년 초 정규 편성, 매년 2개의 시즌을 내놓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자동차 지식창고’를 표방하며 자동차 관리 상식을 전하는 인포테인먼트 쇼로 시작한’더 벙커’는 시즌3부터 단순 정보 제공형 프로그램에서 ‘중고차 경매’로 영역을 확장하며 더욱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캠핑 카, 업그레이드(튜닝) 등 자동차 관련 최신 트랜드는 물론 광택, 초기 차량 점검 노하우, 중고차 구매 시 체크포인트, 셀프 세차법 등 기본 정보까지 챙기며 폭 넓은 시청층을 사로잡았다.

자동차에 대해 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자랑하는 MC 군단 이상민, 김재우, 유경욱, 권봄이의 입담과 케미도 프로그램의 재미를 높이고 있다. 자동차 관련 상식과 비상시 대처법이 이들의 입을 통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되며 흥미를 높이고 있는 것. 이상민과 김재우가 경쟁구도로 각각 직접 중고차를 구매하고 업그레이드하고 옥션까지 진행하는 대결 방식이 흥미를 더한다.

이번 시즌 ‘더 벙커’는 시청자와의 소통 기회를 확대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몰래 시청자의 차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는 물론, ‘더 벙커 시즌5′ 첫 방송에서는 집에서도 옥션에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시청자 옥션’을 진행하며 한층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최보란 기자 ran@
사진.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