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전학생들 합류에 시청률 상승학교 다녀오겠습니다[텐아시아=이은호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3월 1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학교 다녀오겠습니다가 올랐다.
종합편성채널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새로운 전학생들이 합류한 가운데 6주 만에 시청률 2%대로 복귀했다.
17일 방송된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서는 기존 멤버 강남, 남주혁과 함께 EXID 하니, AOA 지민, 전현무, 강용석, 은지원, 강균성이 전학생으로 함께해 학교에 적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하니는 영어와 중국어는 물론 뛰어난 수학 실력까지 뽐내며 새로운 ‘엄친딸’에 등극했다. 지민 역시 20점 만점의 중국어 시험에서 19점을 기록하며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강균성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강균성은 체육 수업에서 끊임없는 몸 개그와 괴상한 웃음소리로 반 친구들에게 폭소를 선사했다. 이날 강균성은 체육 수업 내내 웃음을 참지 못하며 결국 쓰러져버리기도 했다.
이와 함께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의 시청률도 상승했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결과에 따르면 지난 17일 방송된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시청률은 2.381%(전국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학교 다녀오겠습니다’는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방송한다.
TEN COMMENTS, 강균성 씨, 예능 대세 맞네요.
텐아시아=이은호 인턴기자 wild37@
사진.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