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태양의 ‘눈,코,입’이 21일 발표된 가온차트 노래방 주간차트에서 7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태양의 ‘눈,코,입’은 8월 셋째 주(8월 10일~8월 16일 기준) 가온차트 노래방 주간 차트에서 또 다시1위를 차지하며 정상에 올랐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5일 기준 이 차트에서 처음 정상에 오른 뒤 7주 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모은다.

‘눈,코,입’은 지난 6월 2일 공개된 곡으로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이곡은 태양이 지닌 보컬적 장점을 극대화, 기존에 태양이 보여주지 않았던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잘 살린 R&B 슬로우 곡이다.

화려한 퍼포먼스를 제외하고 심플한 무대를 무대를 선보이면서도 특유의 애절한 감성을 잘 살려 호평받은 ‘눈,코,입’은 공개 두 달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노래방 차트에서의 인기 롱런은 ‘눈,코,입’이 국민 애창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악동뮤지션, 타블로, 리디아가 부른 ‘눈,코, 입’ 커버 프로젝트를 비롯해 에릭남, 탑독, 러쉬 등 많은 후배 가수들이 커버, 다양한 버전의 ‘눈,코,입’을 공개한 데 이어 일반인들의 커버 열풍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태양은 지난 12일과 13일, 일본 오사카에서 첫 일본 솔로투어 콘서트를 개최하고 13일에는 일본 솔로 데뷔 앨범 ‘RISE [+ SOLAR & HOT]’를 발매, 발매 당일 오리콘 앨범 데일리 랭킹에서 2위, 이후 위클리 랭킹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사랑 받고 있다.

태양은 오사카를 시작으로 총 6개 도시 13회 공연 7만 명을 동원하는 일본 솔로 투어 콘서트를 이어간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