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썸씽(Something)’ 뮤직비디오
동방신기 ‘썸씽(Something)’ 뮤직비디오
동방신기 ‘썸씽(Something)’ 뮤직비디오

그룹 동방신기가 정규 7집 앨범 ‘텐스(TENSE)’를 공개한다.

6일 정오 동방신기는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 및 오프라인으로 새 앨범 ‘텐스(TENSE)’를 공개할 예정이다.

동방신기 타이틀 곡 ‘썸씽(Something)’은 형제 작곡가 유영진, 유한진이 만든 스윙 재즈곡으로, 지난주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첫 무대를 선보였다. 동방신기는 경쾌하고 신나는 음악과 고난도 라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무대를 펼쳤다.

또한 ‘텐(TEN-10 YEARS)’은 데뷔곡 ‘허그(HUG)’부터 ‘캐치미(Catch Me)’까지 동방신기의 히트곡 제목을 녹여 연인에게 이야기하듯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며, ‘너의 남자(Your Man)’는 레트로 팝 펑크곡으로 마초적인 삶을 살던 남자가 자신의 오만과 철학을 무너뜨리는 단 한 번의 사랑을 고백하는 가사다.

이와 함께 신나는 펑키 댄스곡 ‘오늘밤(Moonlight Fantasy)’은 서정적인 인트로와 브릿지의 가스펠 파트가 어우러진 곡이고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한 발라드 곡 ‘라이즈(Rise…)’는 힘든 일이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다 이겨낼 수 있다는 힐링의 메시지를 담았으며 ‘항상 곁에 있을게(Always With You)’는 동방신기와 팬들이 서로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소통의 노래로 특별함을 더했다.

이 밖에도 중의적인 가사가 듣는 재미를 배가시키는 ‘그 대신 내가(Beside)’, 다이나믹한 브라스 섹션으로 시작하는 ‘더블 트러블(Double Trouble)’, 변해버린 연인과의 관계를 험난한 오프로드에 비유한 ‘오프 로드(Off-Road)’, 사랑했던 여자에 대한 그리움을 타는 듯한 갈증으로 표현한 ‘갈증(Smoky Heart)’, 두 멤버의 절묘한 화음과 멜로디가 돋보이는 ‘러브 어게인(Love Again)’, 중독적인 후렴구와 그루브가 일품인 ‘뒷모습(Steppin’)’ 등 총 12트랙이 수록됐다.

동방신기는 정규 7집 타이틀 곡 ‘썸씽(Something)’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