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먹다', 김호중 출연
힘들었던 과거 회상 "고딩 파바로티는 없었다"
'밥은 먹고 다니냐' 김호중./사진제공=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 김호중./사진제공=SBS플러스
‘트바로티’ 김호중이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한다.

4일 방송되는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는 천상의 목소리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트로트 가수 김호중의 진솔한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김호중은 유학 이후 무대에 서지 못해 배고팠던 20대를 회상한다. SBS ‘스타킹’에 출연해 ‘고딩 파바로티’라는 별명을 얻으며 상승 가도를 달렸던 김호중은 당시 방송을 통한 후원으로 유학길에 올랐다고 고백한다.

김호중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의 첫 공기를 잊을 수 없다”며 회상에 잠긴다. 하지만 막상 가난한 주머니 사정으로 “바게트 빵과 파스타면만 먹었다”고 해 주변을 안타깝게 한다.

이어 부푼 꿈을 안고 귀국했지만 행사장을 돌아다닐 수밖에 없었던 비화를 공개한다. 그는 “(유학도) 다녀왔으니 공연이 많을 줄 알았다. 하지만 이미 고딩 파바로티는 (잊히고) 없었다”며 생계를 위해 8년 동안 돌잔치와 결혼식장에서 노래를 불렀던 무명시절을 털어놓는다.

김호중은 TV조선 ‘미스터트롯’ 당시 기싸움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남자들의 기싸움 대단했을 것 같다”는 질문에 곧바로 수긍한 그는 류지광을 비롯해 출연자들의 비주얼 때문에 주눅 들었다고 밝힌다. 이에 류지광은 “호중이가 노래를 잘해 기가 죽었다”고 답한다.

긴 무명끝에 대세 가수로 우뚝 선 인생역전의 주인공 김호중의 이야기는 4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