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늘이 밝힌 '킬힐' 종영 소감
욕망에 사로잡힌 '우현' 캐릭터 소화
"'동감' 리메이크작, 꼭 볼 것"
배우 김하늘./사진제공=아이오케이 컴퍼니
배우 김하늘./사진제공=아이오케이 컴퍼니
김하늘이 자신의 대표작 중 하나인 영화 '동감'의 리메이크 소식을 반겼다.

배우 김하늘과 27일 화상 인터뷰로 만났다. 지난 21일 종영한 tvN ‘킬힐’(극본 신광호 / 연출 노도철)을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킬힐'은 홈쇼핑에서 벌어지는 세 여자의 끝없는 욕망과 처절한 사투를 그린 작품. 오를수록, 더 높을수록 탐하고 싶어지는 욕망과 권력. 이를 둘러싼 세 여자의 뜨겁고도 격정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김하늘은 극 중 꿈틀대는 욕망으로 UNI 홈쇼핑 탑 쇼호스트 자리를 노리는 우현 역을 맡았다. 작품에 앞서 그는 캐릭터를 위해 실제로 홈쇼핑을 많이 시청하며 쇼호스트의 대사부터 손동작까지 연구했다고. 흑화된 카리스마와 분노, 슬픔이 뒤섞인 감정 연기를 선보여 호평받았다.

김하늘은 최근 '동감'의 리메이크가 확정된 것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기사를 봤는데 너무 뿌듯했다"며 "작년인가 극장에서 다시 상영할 때 다시 가서 봤는데 정말 지금 봐도 손색없이 따뜻하게 잘 만든 작품이라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어 "그 어린 나이에 데뷔 초에 좋은 작품에 출연하게 돼서 정말 고맙고 감사했다는 생각이 들더라"라며 "또 화자가 되니 저한테도 너무 좋고, 다시 잘 만들어지면 꼭 보겠다"고 밝혔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