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가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이름을 올렸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4일부터 이날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136만 8576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이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 4324, 미디어 지수 57만 9279, 소통 지수 92만 2020, 커뮤니티 지수 118만 5343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331만 965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3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드라마 '킹더랜드'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이준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준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다정하다', '매력있다', '애교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킹더랜드', '임윤아', '열애설'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0.36%로 분석됐다"라고 분석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4일부터 이날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136만 8576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이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 4324, 미디어 지수 57만 9279, 소통 지수 92만 2020, 커뮤니티 지수 118만 5343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331만 965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3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드라마 '킹더랜드'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이준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준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다정하다', '매력있다', '애교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킹더랜드', '임윤아', '열애설'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90.36%로 분석됐다"라고 분석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