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사진=tvN
배우 천우희와 윤박이 심상치 않은 관계성을 보인다.

29일 첫 방송 될 tvN 새 월화드라마 ‘이로운 사기'는 공감 불능 사기꾼과 '과공감' 변호사, 너무나 다른 두 사람의 절대 악을 향한 복수극이자 짜릿한 공조 사기극 드라마다.

복수를 위한 사기, 사기꾼과 변호사의 공조 등 신선한 스토리로 여타의 케이퍼 물과는 다른 질감의 재미를 예고한 가운데 극 속 또 하나의 재미 포인트가 될 이로움, 고요한(윤박 분)의 관계성도 주목된다.

이로움과 고요한은 각각 전과자와 보호 관찰관의 관계. 고요한은 10년 만에 교도소에서 나온 이로움의 24시간을 체크하며 보호하고 관찰하는 인물이다. 개인의 사생활도 없이 전과자의 사회 적응을 위해 온 하루를 쏟아붓다 보니 전과자들에게는 치를 떨게 만드는 독종 같은 존재다.
./사진=tvN
./사진=tvN
그러던 중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사건의 주인공 이로움이 고요한의 보호관찰 대상이 되면서 독특한 인연도 얽히기 시작한다. 공감 따윈 모르고 10년간 교도소에서 지낸 이로움과 전과자 관리 스킬이 특출난 베테랑 고요한의 첫 만남은 불꽃이 튈 정도로 팽팽하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도 두 사람의 미묘한 기 싸움을 엿볼 수 있다. 마치 먼저 시선을 돌리는 사람이 지는 것처럼 경계심과 적대감이 묻어난다.

하지만 전과자와 보호 관찰관으로 만난 사이이기에 고요한은 이로움의 일거수일투족을 확인해야 하며 이로움 역시 그의 레이더를 벗어날 수 없는 상황. 어쩔 수 없이 휴대폰을 보여주는 이로움의 짜증이 베인 표정과 고요한의 옅은 미소 띤 얼굴이 대비돼 웃음을 자아낸다.

이렇듯 복수를 위해 사기극을 준비하는 이로움은 과공감 증후군을 앓고 있는 담당 변호사 한무영(김동욱 분)에 이어 고요한이라는 보호 관찰관에게 일과를 저당 잡힐 조짐이다. 천재적인 두뇌를 가졌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난관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고요한 역시 역대 가장 골치 아픈 전과자를 만나는 만큼 이들의 모습도 기대되고 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