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원정출산 논란' 안영미 측 "악플러, 법적 대응 검토 중"
원정출산 논란에 휘말린 방송인 안영미 측이 악플러들을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7월 출산 예정인 안영미는 출산 두 달을 앞두고 비행기를 탄다. 남편이 있는 미국에서 아기를 낳기 위해서다. 이를 두고 '원정출산' 논란이 일었다.

미국 영주권자나 시민권자가 아닌 외국인 여성이 미국에서 출산하는 건 원정출산. 미국은 부모의 국적과 상관없이 자국에서 태어나면 시민권을 부여한다. 이를 이용해 많은 외국인이 미국에서 출산해 이를 비꼬는 '앵커베이비'라는 용어도 생겼다.

안영미의 미국 출산을 두고 여러 이유를 붙여도 원정출산이라는 의견과 남편이 있는 미국에서 출산하고 싶은 게 당연하다며 원정출산이 아니라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섰다.

안영미의 SNS에는 아기의 성별을 두고 '병역 특혜를 위해 미국에서 출산한다'는 댓글이 달렸고, 안영미는 직접 대댓글로 반박하기도 했다.
[전문] '원정출산 논란' 안영미 측 "악플러, 법적 대응 검토 중"
안영미의 소속사 미디어랩 시소는 12일 "안영미는 미국에 거주하며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남편과 출산의 기쁨을 함께 하기 위해, 방송 활동을 잠시 중단했다"고 밝혔다.

남편이 직장 생활을 포기하는 것보다는, 상대적으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직업을 가진 안영미가 잠시 방송 활동을 중단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 판단하여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소속사는 "본질과 다르게 논란이 커질 것을 우려해 대응을 최대한 자제해 왔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안영미, 심지어 배 속에 있는 아이에 대해 차마 입에 담지도 못할 악성 댓글이 달리고 있으며,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서도 허위 사실들이 유포되고 있다"며 "더 이상 좌시하거나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해 이들을 향한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출산이라는 큰 경사를 앞두고 가족이 함께하기 위한 결정을 한 만큼,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새로운 생명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에 대한 지나친 억측이나 비방은 삼가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하 미디어랩 시소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미디어랩 시소입니다.

먼저 안영미 씨에게 많은 사랑 보내주시고 걱정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영미 씨는 미국에 거주하며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남편과 출산의 기쁨을 함께 하기 위해, 방송 활동을 잠시 중단하였습니다.

안영미 씨 부부는 남편이 미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며 임신 소식을 접한 순간부터 오랜 기간 논의하고 준비를 하였습니다.

처음 맞이하는 소중한 출산의 순간을 부부가 함께 하기 위해 남편이 직장 생활을 포기하는 것보다는, 상대적으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직업을 가진 안영미 씨가 잠시 방송 활동을 중단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 판단하여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소속사는 본질과 다르게 논란이 커질 것을 우려해 대응을 최대한 자제해왔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안영미 씨, 심지어 뱃속에 있는 아이에 대해 차마 입에 담지도 못할 악성 댓글이 달리고 있으며,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서도 허위 사실들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이에 소속사는 더 이상 좌시하거나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해 이들을 향한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검토 중입니다.

출산이라는 큰 경사를 앞두고 가족이 함께하기 위한 결정을 한 만큼,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새로운 생명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에 대한 지나친 억측이나 비방은 삼가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