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이다인 / 사진=텐아시아DB
이승기 이다인 / 사진=텐아시아DB
"여기서 누가 결혼을 하나 봐요?"


따스한 햇볕에 꽃봉오리가 활짝 핀 2023년 4월 7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앞 삼삼오오 모여있던 취재진에게 한 행인이 던진 질문이다.

열띤 취재 분위기에 언뜻 봐도 수 십명은 돼 보이는 경호원까지. 행인의 눈엔 '평범하지 않은' 결혼식으로 보인 듯했다.

이날 오후 6시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 홀에서 가수 이승기와 배우 이다인이 백년가약을 맺는다. 결혼식은 가족과 친지, 양쪽의 지인만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된다. 서울 파르나스는 '럭셔리 웨딩'의 끝판왕이라고 알려졌다.

수용 인원은 1494명으로 대규모 식장이다. 신부 대기실 역시 파우더룸에서 화장실까지 갖춰져 있고 강남 테헤란로의 탁 트인 전경까지 볼 수 있다.

서울 파르나스는 오전 내 관광객들과 시민들로 붐볐다. 결혼식 시작 전 오후 3시께 현장의 분위기가 달라졌다. 하객 맞이와 식장 안을 꾸미기 위해 스태프들이 분주히 움직였다.
박술녀 / / 사진=텐아시아DB
박술녀 / / 사진=텐아시아DB
한효주 / 사진=텐아시아DB
한효주 / 사진=텐아시아DB
보안 요원 수 십명도 발 빠르게 움직였다. 서울 파르나스는 코오롱가(家) 4세 이규호 코오롱글로벌 자동차 부문 부사장이 결혼식을 올린 장소로도 유명하다. 재벌가의 선택을 받은 식장인 만큼, 철저한 보안성을 갖추고 있다.

발 넓은 이승기의 결혼식답게 많은 연예인이 찾았다. 방송인 이정섭, 한복 디자이너 박술녀, SBS 아나운서 조정식, 원로배우 김용건, 박정수, 한효주 등이 일찍 와 축하했다.

이승기와 이다인의 결혼식은 본식인 1부와 뒤풀이 행사인 2부로 꾸며진다. 1부 사회는 유재석이 진행한다. 축가는 가수 이적이, 2부 사회는 방송인 이수근, 예식 총괄은 손지창 맡았다.
김용건 / 사진=텐아시아DB
김용건 / 사진=텐아시아DB
이정섭 / 사진=텐아시아DB
이정섭 / 사진=텐아시아DB
이승기, 이다인은 2021년 5월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했다. 이승기는 지난 2월 "제가 사랑하는 이다인 씨와 이제 연인이 아닌 부부로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했다"며 "이다인 씨는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은, 영원히 제 편에 두고 싶은 사람"이라며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다인은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 '닥터 프리즈너', '앨리스' 등에 출연한 배우이며, 어머니는 배우 견미리, 언니는 배우 이유비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