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2018 MAMA’ 이센스/ 사진제공=BANA
‘2018 MAMA’ 이센스/ 사진제공=BANA


래퍼 이센스가 2011년 이후 무려 7년여 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신보 ‘이방인’의 수록곡 ‘알아야겠어 그 기분’을 깜짝 공개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net ‘2018 MAMA’ 무대를 통해서다.
‘2018 MAMA’ 무대에 아무런 사전 예고없이 깜짝 출연한 이센스는 자신의 신곡 ‘알아야겠어 그 기분’을 공개하며 힙합무대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또한 방송화면을 통해 공개된 201904라는 숫자로 새 앨범 ‘이방인’의 발매가 내년 4월임을 암시했다. 이어 이센스는 자신의 SNS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이방인’이 내년 4월 발매된다고 발표했다.
이센스가 공개한 ‘알아야겠어 그 기분’은 트랜디한 비트에 중독성있는 훅이 특징적인 곡이다.
오랜만에 방송 무대에 선 이센스는 여전히 압도적인 무대 매너를 선보이며, 무대를 장악했으며, 국내 모든 힙합 커뮤니티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센스는 지난달 13일 3년 3개월만의 정식 싱글이자 믹스테입 ‘이방인’ 수록곡인 ‘MTLA’를 발표하여 많은 힙합팬들의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이센스가 ‘2018 MAMA’ 무대에 등장하자마자,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 1위, 멜론 실시간 검색순위 1,2위를 장악하는 등 여전한 영향력과 팬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