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 / 사진=텐아시아DB
유주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여자친구 출신 유주가 멤버들의 여전한 우정을 드러냈다.

유주는 7일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새 미니앨범 ‘O’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신보 '0'은 유주가 그동안 겪었던 상황, 감정들을 '여행'이란 테마 속에서 풀어낸 앨범이다. 그 속에서 생겨난 설렘, 미움과 사랑, 혼란과 안정 등 수많은 흐름들은 결국 돌고 돌아, 마치 커다란 동그라미와 같다는 발상에서 출발했다. 처음으로 '단어의 의미'가 아니라 '모양의 의미'를 담은 앨범명이다.

또한 유주가 지난 시간을 담은 1번 트랙 '9 Years'부터 3번 트랙 '꿈(Dreaming)', 소코도모가 피처링 참여한 4번 트랙 '복숭아꽃', 앨범명과 상통하는 5번 트랙 'Full Circle' 등이 앨범에 담겨있다.

특히, 유주는 이번 앨범에서 '9 Years', 타이틀곡 'Without U', '꿈 (Dreaming)', '복숭아꽃', 'Full Circle' 등에 직접 작사를 했다.

이날 유주는 "여자친구일 때 음악을 할 때와 지금은 완전 다르다. 솔로 가수를 시작하면서 하나부터 열까지 손이 안 가는 곳이 없더라"라며 "앨범 속에 하나하나 나를 그대로 녹여냈다. 장단점은 확실히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앨범 발매에 앞서 여자친구 멤버들이 응원을 해줬다.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공개됐을 때도 '내 최애곡은 이거야'라며 각자 좋아하는 노래를 골라주더라"라고 언급했다.

한편, 유주의 진중한 음악성을 증명할 신보 'O'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