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의 데뷔곡 'O.O'(오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6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 22일 오후 6시에 공개된 NMIXX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의 타이틀곡 'O.O' 뮤직비디오는 12일 오후 2시 43분경 유튜브 조회 수 6000만 건을 넘어섰다. 1억 뷰 고지를 향해 순항 중으로 NMIXX의 첫 억대 뷰 뮤비 탄생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O.O' 뮤직비디오는 한 곡 안에 두 차례 변주되는 곡 흐름에 따라 현실 세계와 꿈꾸던 유토피아를 오가는 NMIXX의 모습이 담겼다. 웅장한 세트에서 펼치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영화 속 장면을 떠오르게 하는 다채로운 시각 효과 등 풍성한 볼거리가 반복 재생을 자극했고 공개 하루 만에 2000만 뷰, 4일 만에 3000만 뷰를 돌파했다. 특히 2월 23일 오전 기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에 올라 높은 글로벌 화제성을 자랑했다.

유튜브 신흥 강자로 떠오른 NMIXX는 여러 콘텐츠에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2월 27일 NMIXX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타이틀곡 'O.O' 안무 연습 영상은 스포티한 의상을 입은 일곱 멤버들의 힙한 매력과 빈틈없는 퍼포먼스가 화제를 모으며 13일 오전 7시 기준 조회 수 959만 회를 넘어섰다. 또 2월 25일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오픈된 타이틀곡 'O.O' 퍼포먼스 영상과 3월 11일 추가 오픈된 수록곡 '占 (TANK)'(탱크) 퍼포먼스 영상은 다채로운 표정 연기와 짜릿한 칼군무가 시너지를 이뤄 각각 2000만 뷰와 800만 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들은 국내 여러 음악 방송에서 탄탄한 보컬 실력을 자랑해 'K팝 4세대 최강 보컬 그룹'이라는 호평을 얻었다. 최근에는 인기 유튜브 채널 'it's Live'(잇츠 라이브)에 출연해 밴드 라이브 버전으로 편곡한 타이틀곡 'O.O' 무대와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 보컬 커버 무대를 선보이고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NMIXX는 첫 싱글 'AD MARE'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음반은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으로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기록을 갈아치웠고,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음반과 아티스트에 수여하는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받는 겹경사를 누렸다. 데뷔 활동을 통해 보컬, 댄스, 비주얼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전원 올라운더 그룹'임을 입증한 NMIXX가 펼칠 활약세에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