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아이린&슬기 첫 번째 미니앨범 ‘Monster’ 로고(위), SM ROOKIES 'SEULGI & IRENE (슬기 & 아이린)' Be Natural 공식 영상 캡처./ 로고 사진 제공=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아이린&슬기 첫 번째 미니앨범 ‘Monster’ 로고(위), SM ROOKIES 'SEULGI & IRENE (슬기 & 아이린)' Be Natural 공식 영상 캡처./ 로고 사진 제공=SM엔터테인먼트


코로나19 여파로 본의 아니게 시작된 5월 컴백 열전 후엔 대형 걸그룹들이 6월의 여름을 뜨겁게 달군다.

먼저 그룹 레드벨벳의 첫 유닛인 레드벨벳 아이린&슬기(Red Velvet - IRENE & SEULGI, 이하 아이린&슬기)와 아이즈원이 6월 15일 동시에 컴백한다. 아이린&슬기는 2014년 레드벨벳으로 데뷔한 이후 6년 만에 공개되는 유닛인데다, 그간 레드벨벳이 견고하게 쌓아온 세계관과 맞물려 큰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레드벨벳은 분위기가 극명하게 구분되는 '레드'와 '벨벳'을 토대로 한 세계관을 갖고 있다. 레드 콘셉트는 데뷔곡 '행복(Happiness)', '덤 덤(Dumb Dumb)'과 같은 밝고 명랑한 느낌, 벨벳 콘셉트는 '비 내추럴(Be Natural)', '7월 7일(One Of These Nights)'과 같은 몽환적이고 차분한 느낌이 주를 이룬다. 지난해 여름에 낸 '짐살라빔(Zimzalabim)'의 뮤직비디오에선 그간 뮤직비디오에 나왔던 소품들이 대거 등장하며 세계관의 연장 혹은 확장을 보여주기도 했다. 아이린&슬기는 또 어떤 콘셉트로 팬들을 즐겁게 해줄 지 기대해볼 만한 이유다.

아이린과 슬기는 이미 레드벨벳 데뷔 전인 2014년 SM 루키즈 '슬기&아이린(SM ROOKIES SEULGI&IRENE)'으로서 'Be Natural'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한 적이 있다. 당시 각자 검은색과 흰색 의상을 입고 'Be Natural' 퍼포먼스를 펼쳤던 아이린과 슬기는 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에 블랙 앤 화이트의 대비가 돋보이는 첫 유닛 앨범 '몬스터(Monster)'의 로고를 공개해 기대감을 돋구고 있다. 레드벨벳에서 댄스 포지션을 맡고 있는 두 멤버가 보여줄 '몬스터' 퍼포먼스와 시너지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룹 아이즈원./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즈원./ 사진제공=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아이즈원은 컴백 전 낸 앨범에서 '플라워' 시리즈를 마무리지었다. 아이즈원은 2018년 데뷔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에서부터 '비올레타', '피에스타(FIESTA)'로 이어지는 플라워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 2월 '피에스타'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를 발매한 후 새 미니 앨범으로 돌아오는 아이즈원이 어떤 이야기를 펼쳐낼 지 주목된다.
그룹 트와이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아이린&슬기, 아이즈원 뿐만 아니라 다른 국내 4대 가요기획사의 대표 걸그룹도 6월에 컴백한다. 첫 선을 끊는 건 6월 1일에 새 앨범 '모어&모어(MORE&MORE)'로 컴백하는 JYP엔터테인먼트의 트와이스다. 깊은 밤 숲 속의 요정들로 변신한 티저부터 유튜브 조회수가 590만(27일 기준)을 넘어서며 트와이스가 보여줄 새로운 매력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7일 '모어&모어'의 선주문량만 5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그룹 블랙핑크./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의 블랙핑크는 6월에 첫 정규 앨범의 선공개 타이틀곡을 공개한다. 블랙핑크는 오는 9월 정규 1집을 발매할 계획이다. 하반기까지 이어지는 프로젝트의 시작이 6월이 되는 것. 블랙핑크는 6월에 타이틀곡을 먼저 선보인 후, 7~8월께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선공개 싱글을 낼 예정이다. 이에 대해 YG엔터테인먼트는 "오래 준비한 첫 정규 앨범인 만큼, 3차례에 걸쳐 발표함으로써 그 어느 해보다 팬들을 더 자주 찾아뵐 기회를 마련해보고자 한다"고 밝히며 오랜 공백에 지쳐 트럭 시위를 벌인 블링크(블랙핑크 팬명)들에 대해 간접적으로 피드백한 바 있다. 이달 29일에는 블랙핑크가 피처링한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 수록곡 '사워 캔디'(Sour Candy)가 공개돼 더욱 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