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지니뮤직
사진제공=지니뮤직
가수 츄 미니 2집 'Strawberry Rush'가 '스테이지 앨범'으로 출시된다.

'스테이지 앨범'은 지니뮤직이 출시한 디지털 앨범으로, 실물 CD 대신 QR 코드를 통해 동명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아티스트 앨범의 전곡 음원과 AR 포토카드, 퍼포먼스 영상 등의 독점 콘텐츠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구매 시 음원이나 사진 콘텐츠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QR 코드가 인쇄된 카드와 아티스트 포토 카드 등과 함께 종이 앨범 케이스에 담겨 제공된다.

츄 미니 2집 스테이지 앨범은 컨셉 포토카드와 AR 포토카드, 사인 폴라로이드 등으로 구성되며, 앱을 통해 음원은 물론 다양한 독점 공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음원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제공되어 츄의 음악을 보다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로 몰입감 넘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앱 독점 콘텐츠들을 모아둔 콜렉트북 메뉴에서는 퍼포먼스 영상과 메이킹 필름, 비하인드 포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 제공되는 AR 포토카드 기능도 눈에 띈다.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실물 포토카드 위에 카메라를 작동시키면 츄의 영상이 구동된다. 각 컨셉의 포토카드 위에서 재생되는 영상 외에도 AR 포토카드 두 장을 붙여 카메라를 비추면 또 다른 영상도 확인할 수 있어,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지난 첫 솔로 앨범 'Howl'과 연계되는 확장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더욱 또렷해진 메시지를 담은 츄 미니 2집 'Strawberry Rush' 스테이지 앨범은 핫트랙스, yes24, 위버스샵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츄는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행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