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박보람 빈소
고 박보람 빈소
가수 고(故) 박보람이 그리워했던 부모님 곁에서 영면에 든다.

17일 오전 6시 서울시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박보람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박보람의 남동생이 영정을 들었고, 로이킴, 박재정 등 연예계 동료와 지인들이 운구에 나섰다.

최근까지 음악적으로 호흡을 맞췄던 엠넷 '슈퍼스타K2' 동료인 가수 허각은 가장 먼저 빈소를 찾은데 이어 이날 역시 끝내 눈물을 쏟으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애도했다. 가수 강승윤, 자이언트핑크, 허영지 등 동료 가수들도 자리해 고인을 애도했다.

박보람은 지난 11일 오후 지인의 자택에서 술을 마시다 화장실에서 쓰러져 지인의 신고에 의해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같은 날 밤 11시 17분경 사망 판정을 받았다.

경찰은 사망 당시 특별한 외상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고, 더 정확한 사인을 알고자 하는 유족의 요청에 따라 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했다. 지난 15일 박보람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故 박보람의 사망 원인을 명확히 확인하기 위해 오늘 오전 부검이 진행됐다"며 "타살이나 자살의 흔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정확한 부검 결과는 추후 유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 박보람 빈소
고 박보람 빈소
고 박보람 빈소
고 박보람 빈소
다만, 고인의 죽음과 관련 가짜 뉴스와 허위 사실에 기반한 명예훼손성 게시물들이 난무해 안타까움을 샀다. 소속사는 지난 14일 박보람과 관련된 허위와 억측성 영상물, 게시글을 즉각 내려달라 요청하며 "이후에도 이와 같은 행위가 지속될 경우 당사는 강력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것이며, 장례 절차 후 엄중하게 법적 대응을 이어가겠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인 바 있다.

지난 2010년 엠넷 '슈퍼스타 K2'를 통해 이름을 알린 박보람은 2014년 싱글 '예뻐졌다'로 데뷔했다. 이후 '예쁜사람', '연예할래', '넌 왜?', '슈퍼바디', '다이나믹 러브', '애쓰지 마요', '못하겠어' 등의 곡을 발표했다. 지난 2월 18일 '슈퍼스타 K2'로 인연을 맺은 가수 허각과 듀엣곡 '좋겠다'로 음악팬들을 만난 바 있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박보람은 지난 3일 신곡 '보고싶다 벌써'를 발표했고, 새 정규 앨범 발매를 준비 중이었다.

박보람의 장지는 동산공원으로, 부모님 곁에 안치될 예정이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