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르세라핌 사쿠라/사진=텐아시아 사진DB
그룹 르세라핌 사쿠라/사진=텐아시아 사진DB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사쿠라가 실력 논란에 맞서 소신을 밝혔다.

사쿠라는 15일 공식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일본어로 장문의 글을 게재하며 코첼라 무대 후 심경을 밝혔다.

사쿠라는 "무대에 선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그는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함인가, 청중을 즐겁게 하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단 한 번의 실수도 없이 무대를 완성하는 것일까"라고 실력 논란을 의식하는 듯한 이야기를 적었다.

이어 사쿠라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다. 나는 이 무대를 그 누구라도 '잊을 수 없는 멋진 하루였다. 즐거웠다'고 느낄 그런 무대라고 생각했다"며 코첼라 무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사쿠라는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냈다고 생각한다"며 코첼라 무대를 놓고 이어지고 있는 갑론을박에 정면으로 대응했다. 그는 "데뷔한 지 2년도 안 됐고, 데뷔 후 투어도 단 한 번 했다. 코첼라 무대에서 마음을 쏟고, 즐기며, 이 무대에 마음을 쏟았다"라며 무대에 대한 소감을 덧붙였다.

무대의 준비 과정에 대해 사쿠라는 "진지하게 준비하고, 고생했고, 즐거웠다"며 "그것들을 공연 당일에 다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곧이어 사쿠라는 지금의 논란에 대해 해명하듯 "완벽한 사람은 없고, 지금까지 보여준 최고의 무대였다. 그건 변함없는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사쿠라는 "다른 사람과의 비교보다 과거의 자신과 비교했을 때 지금의 내가 더 나아졌는가를 생각하고 싶다"며 "진심으로 사랑하는 일을 찾아 자신이 좋아하는 좋은 것만 바라보시기를 바란다. 내 인생은 내가 살고 싶은 대로 살면 되는 것"이라는 말을 남겼다.

앞서 사쿠라가 속한 르세라핌은 지난 13일(이하 현지 시각)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이하 코첼라) 무대에 등장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라이브 실력으로 혹평받은 바 있다.

이하 사쿠라 위버스 게시글 전문

코첼라 준비부터 무대 당일까지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무대에 선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함인가요?
청중을 즐겁게 하기 위한 것인가요?
아니면 단 한 번의 실수도 허용하지 않고 무대를 완성하는 것일까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떤 무대인지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저는 이 무대를 우리를 모르는 사람들, 노래를 처음 듣는 사람에게도 '어쨌든 즐거웠다! 잊을 수 없는 멋진 하루였다!'라고 느낄 수 있는 그런 무대로 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심이 반드시 전해지리라 확신합니다.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냈다고 생각해요. 데뷔한 지 2년도 안 됐고, 투어도 딱 한 번 했는데, 코첼라 무대에서 마음을 쏟고, 즐기며, 이 무대에 마음을 쏟았습니다.
그것만이 인생이고 그것만이 르세라핌이라는 기분이 드는 하루였습니다.

피어나 역시 인생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고, 여러 가지 불합리한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하지만 오직 나만이 내가 무슨 일을 했는지 확실히 아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이번 무대를 위해 진지하게 준비하고, 고생하고, 즐거웠고, 그것들을 공연 당일에 다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누군가의 눈에는 철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완벽한 사람은 없어요
지금까지 보여준 최고의 무대였다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더 좋은 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하게 됐고, 더욱 열심히 하고 싶게 만드는 무대였습니다.

___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얻을 수 있는 것과 과거의 나와 비교해서 얻을 수 있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고통스러운 세상 속에서 평범한 삶을 살아가더라도, 진심으로 사랑하는 일을 찾아 자신이 좋아하는 좋은 것만 바라보시기를 바랍니다.

좋은 것만 본다는 것은 순진한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내 인생이니까 내가 살고 싶은 대로 살면 됩니다.
___

오늘 코첼라 광장을 걷고 있는데 몇몇 사람들이

"어제 무대 정말 멋졌어요!!!"라고 하더라고요. 그것만으로 감정에 압도되었습니다.

저에게 가장 좋았던 기억은 무대에서 보는 관객들이 끝까지 즐겁게 노래를 함께 흥얼거리고, 이렇게 멋진 공간을 함께 나눌 수 있었던 기억입니다.

누가 어떻게 생각하든 나는 내가 느끼는 것을 믿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여기까지 온 이유입니다.

나는 당신을 실망하게 하지 않을 것이며 계속해서 나를 믿을 것입니다.

이 무대를 만들어주신 모든 스태프, 댄서, 멤버들, 그리고 모든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현장에 오거나 방송을 지켜봐 주신 피어나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피어나가 있었기에 자부심을 갖고 할 수 있었어요. 정말 고마워요.
그리고 앞으로도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코첼라 정말 고마워요! ! ! 다음 주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