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MBC
/ 사진제공=MBC
'구해줘 홈즈' 멤버들이 5주년을 맞이한 소회를 전했다.

27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구해줘 홈즈' 5주년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복팀 박나래, 양세형, 장동민과 덕팀 김숙, 양세찬, 김대호, 주우재, 그리고 연출을 맡은 정다히PD가 참여했다.

KBS '홍김동전' '옥탑방의 문제아들' SBS '세상에 이런일이' 등 레귤러 프로그램들이 폐지를 알리고 있는 만큼 이들이 5주년을 맞이한 소감도 남달랐을 터. 양세찬은 "요즘 프로그램이 오래되면 안 보고 하는 추세더라"면서 "'홈즈'는 옛날 느낌이 나거나 하는 게 아니라 늘 새로운 느낌이 난다.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김숙은 "요즘 저도 그렇고 프로그램이 많이 날아가고 있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5년동안 굳건히 자리하고 있고 흔들리지 않고 뿌리를 깊게 내린 프로그램인 것 같다. 대호씨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코너가 생기고 있다. 많이 노력하고 있으니까 관심있게 봐달라"고 부탁했다.

김대호는 "홈즈라는 프로그램이 가격이라던지 상황을 보면 불편할 수 있으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희석하고 꾸며보려고 노력중이다. 편안하고 재밌는 프로그램으로 남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우재는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게 남의 집 구경이다. 그런 대리만족을 시켜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좋은 집을 많이 보여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박나래는 "5년을 해오면서 부동산 뿐만 아니라 삶의 방향이라던지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구해줘 홈즈도 변화하고 있고 열심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MBC '구해줘 홈즈'는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