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KBS Joy
사진= KBS Joy
방송인 서장훈이 '물어보살' 사연자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전했다.

25일 KBS Joy에서 방송된 ‘무엇이든 물어보살’ 260회에는 6년 전 이혼한 남편의 죽음 이후 시댁 쪽에 퍼진 헛소문 때문에 억울함을 호소하는 세 자녀 엄마가 등장했다.

사연자는 전 남편이 보살집에 방문하기 며칠 전 세상을 떠나면서 시댁 쪽에 “사연자가 남편 명의로 8천만 원 대출을 받아 신용불량자가 된 남편이 너무 힘들어 세상을 떠났고, 사연자는 애들을 데리고 도망갔다”라는 이상한 소문이 퍼져 힘들다고 운을 뗐다.

책임감 없고 자유분방했던 남편이 아이들을 함부로 대하고 경제 능력도 안 돼서 6년 전 이혼했다는 사연자에게 이수근은 “아이가 셋인데 이혼할 정도면 이유를 안 들어도 알 것 같다”라며 심정을 이해했다.

남편은 사연자를 향한 불만을 아이에게 표출했고, 지속되는 문제를 시어머니에게 털어놨지만 “너희 알아서 해, 대신 보증금은 아버님 거니까 손대지 말고 너희만 나가”라는 답변을 듣고 결국 위자료와 양육비 등 한 푼도 안 받은 채 빚만 가지고 아이들과 함께 나왔다며 이혼한 경위를 설명했다.

건강에 아무 문제 없었던 전 남편은 이혼 후 일도 안 한 채 매일 술을 마셔 간경화가 심해졌고, 한 달 전 그의 임종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소식에 아이들에게 아빠의 마지막 모습을 보여주려 했지만 친정 엄마의 폐 수술 날짜가 겹쳐 병원으로 모시고 간 사이 전 남편은 세상을 떠나버렸고 장례식장에 가야 하는지 고민했지만, 헛소문이 퍼져 봉변당할까 가기 무서웠다고 밝혔다.

혼자라도 간다는 큰아이를 말렸다는 사연자의 얘기에 서장훈이 “무서워서 못 가는 마음은 알지만 그래도 아이가 아빠의 장례식은 갔어야 하는 게 맞지 않나?”라며 의문을 품자 사연자는 “무섭고, 겁나고, 억울했다”라며 당한 게 많고 잃은 게 많아 장례식에 가는 것도 거부했던 심정을 털어놨다.

자신을 힘들게 하는 헛소문의 진실을 풀어야 하는지, 아니면 모른 척하고 살아야 하는지 묻는 사연자의 호소에 이수근은 “이건 길게 얘기할 필요가 없어. 거긴 이제 남이니 스트레스받지 말고 신경 쓰지 마. 아이들과 행복하게 살 생각만 하고 오해를 네가 직접 풀 필요는 없어”라고 조언했고, “헛소문 때문에 힘들었으니 사과받고 싶다”라며 억울한 심정을 토로하는 사연자에게 서장훈은 “억울한 마음은 알겠지만, 사과를 받는 건 불가능한 일이니, 아이들하고 어떻게 살 것인지만 신경 쓸 것”이라고 현실 조언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서장훈은 “잘 모르는 남의 이야기하지 말고 본인의 삶에 집중하세요”라며 시댁 마을 주민들에게 당부를 덧붙였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