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연수SNS
사진=박연수SNS
전 축구선수 송종국의 딸 송지아가 골프대회에서 상을 받았다.

16일 박연수는 "꿈인가요. 좋아하는 걸 시켜주자 할 때만 해도 골프를 우습게 봤습니다. 그리고 자만했습니다"라고 시작하는 글과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상장과 상패를 들고 있는 송지아의 모습이 담겨있다. 송지아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경기도대표선발전'에서 3위를 차지한 것.

이어 "늦게 시작했지만, 유전자 DNA가 남다르니 운동신경이 좋고 열심히 노력하면 금방 따라잡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니요, 골프는 절대 그렇지 않더라"라며 "돈, 좋은 부모님의 희생, 좋은 선수의 피나는 노력, 좋은 코치, 좋은 PT 선생님과 멘탈 지도자 등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돈!"이라고 덧붙였다.
사진=박연수SNS
사진=박연수SNS
박연수는 "한계와 벽에 부딪힐 때 우리 골프 그만하면 안 되겠느냐며 우는 저에게 포기하지 않게 매번 저를 다독이며 힘을 줬고, 노력에 비해 성적이 나지 않을 때 우는 지아에게 '넌 지금 너무 잘하고 있어'라고 포기하지 않게 서로를 다독여주며 여기까지 왔습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상은 이렇게 오는군요. 마지막 날 잘한 건 처음이라, 그냥 지아한테 고맙고 기특해서 성적은 보지도 않고 금요일이라 차 밀릴까 봐 햄버거 사서 고속도로 타려 하는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다. 경기도 협회인데 송지아 양 3등 해서 시상해야 하는데, 어디 있냐고 하더라. 정말 멍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전지훈련은 돈도 없어 호주에 혼자 가서 두 달 동안, 이 프로님 댁에 신세를 져가며 연습하고 까맣게 피부가 다 망가져서 온 지아를 보며 너무 가슴 아팠는데 한 방에 지워진다. 송아지 진짜 대견하고 고맙다. 그리고 정말 멋지다"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박연수는 전 축구선수 송종국과 이혼 후 혼자 딸 하나 아들 하나를 키우고 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