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류준열/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한소희-류준열/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배우 류준열(37)과 배우 한소희(29)가 열애를 공식 인정한 가운데, "환승연애는 아니다"고 강조했다.

류준열 소속사 씨제스 스튜디오는 16일 공식 입장을 통해 "류준열이 올 초부터 한소희와 좋은 마음을 확인하고 만남을 가지고 있다"며 "류준열은 결별 이후 한소희를 알게 되었고 최근 마음을 확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소희 역시 이날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류준열과 열애를 인정하면서도 '환승연애'라는 프레임은 극도로 꺼렸다. 한소희는 "좋은 감정을 가지고 관계를 이어 나가는 사이는 맞다"면서도 "그렇지만 환승이라는 단어는 배제해줬으면 한다"고 적었다.

한소희는 문제가 됐던 류준열의 사진전에 대해 "사진전을 통해 만난건 사실이지만 그것은 포토그래퍼인 친구를 통해 전시관람을 목적으로 간 것이고, 같이 작품을 하게 될 수도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서 인사차 들리게 된 것"이라며 "서로 마음을 주고 받았던 당시는 이미 2024년의 시작이였고 그분(혜리)과의 이별은 2023년 초에 마무리가 되었고 결별기사는 11월에 나왔다라고 들은 바가 있다. 이 사실을 토대로 난 내 마음을 확인하고 관계를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혜리-한소희/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혜리-한소희/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한소희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환승연애는 내 인생에 없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것에 대해 "찌질한 내 인스타 스토리 맞다. 찌질하고 구차했다. 그저 가만히 있으면 되었을 걸 내가 환승을 했다는 각종 루머와 이야기들이 보기 싫어도 들리고 보이기 때문에 잠시 이성을 잃고 결례를 범한 것 같다"며 "이 점은 그 분(혜리)에게도 사과할 것이며 보이는 데에 있어서 여러분에게 현명히 대처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 나온 행동이라 이유를 막론하고 무조건 제가 잘못임을 인정하는 바다"고 성급했던 것을 인정했다.

앞서 지난 15일 한소희와 류준열이 하와이에서 함께 여행을 즐기고 있다는 목격담이 전해지며 하와이발 열애설이 불거졌다. 하와이 여행을 인증한 한 네티즌은 "한국의 인기배우들이 호텔 수영장 옆자리에서 놀고 있다"라면서 '응답하라 1988', '알고있지만,' 등을 태그했다. '응답하라 1988'과 '알고있지만,'은 각각 류준열과 한소희의 출연작. 이에 두 사람이 함께 여행 중인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나왔고, 실제로 두 사람은 하와이에 체류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양 측 소속사 모두 두 사람의 하와이 체류에 대해서는 인정하면서도 "배우의 사생활"이라는 말로 열애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은 만큼, 두 사람이 어떤 관계인지에 대해서 대중의 관심이 더욱 증폭된 바 있다.
혜리-류준열/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혜리-류준열/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이후 류준열의 전 연인인 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29·이혜리)는 "재밌네"라는 글을 게재한 뒤 류준열을 언팔로우 했고, 한소희 역시 "저는 애인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지도, 친구라는 이름 하에 여지를 주지도, 관심을 가지지도, 관계성을 부여하지도, 타인의 연애를 훼방하지도 않는다"며 "'환승연애' 프로그램은 좋아하지만 제 인생에는 없다. 저도 재미있네요"라고 적으며 신경전이 일었다.

혜리와 류준열은 지난 2015년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88'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2017년 8월부터 공개 열애를 시작했으나, 지난해 11월 결별을 알린 바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