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he Life '맥미남'
사진제공=the Life '맥미남'
'맥미남' 방송 최초로 부부 동반 메이크 오버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지난 12일 방송된 더라이프 'MAKE미남-바꿔줘! 내 남자'(이하 '맥미남') 8회에서는 심각한 저체중으로 건강의 위협을 받는 '40대 내 남자'와 독박 육아를 비롯해 남편의 체중 증가에 노력하다 자신의 체중이 급격히 증가한 '육아 전쟁 아내'가 등장해 사연을 전했다.

'40대 내 남자'의 어머니는 "아들과 함께 다니면 부부로 오해받는다"라며 "56세의 나이에 40대 아들을 두고 있다"는 사연을 전해 방송 시작부터 궁금증을 일으켰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40대 내 남자'의 모습이 공개됐다.

'40대 내 남자'는 극심한 저체중으로 몸무게가 고작 40kg대 머물렀던 상태다. 어린 아들을 안을 때 휘청거리고, 평소보다 식사량이 늘면 배탈이 나는 등 일상생활 하는데 지장이 있었다. '40대 내 남자'의 저체중이 건강의 위협으로 이어지며 변화가 시급했다.

문제는 '40대 내 남자'뿐만이 아니라 아내에게도 있었다. 그의 아내는 '40대 내 남자'와 달리 체중이 늘어 고민이었다.

'40대 내 남자'의 아내는 남편의 건강 문제 탓에 모든 집안일을 전담하며 육아 전쟁을 치르고 있었다. 자기 건강에는 소홀할 수 밖에 상황이었다. 결혼 전에는 하루 5시간씩 운동하며 철저하게 관리했으나, 결혼 후 독박 육아로 자정이 넘어 집안일이 끝나자 폭식하는 습관이 생겼다. 이에 솔라는 "식사를 제때 못하니 새벽에 폭식을 할 만하다"며 말로 아내의 고충에 마음 아파했다.

솔라는 육아 전쟁으로 힘겨워하는 '40대 내 남자'의 아내를 보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그는 "우리 엄마가 생각이 난다"라며 말문을 연 솔라. 그는 "젊은 나이에 본인 인생이 없어지고 여자로서의 삶이 없어진 게 안타깝다"며 아내를 진심으로 위로했다.

이들을 위해 '맥미남' 최초로 부부 동반 메이크 오버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하지만 시작과 함께 돌연 솔루션이 중단되며 위기가 찾아왔다.

결국 정신과 상담의 내적 도움부터 기능적 문제 해결과 체중 감량까지 '의벤져스'(의사 어벤져스)의 특급 솔루션 끝에 '40대 내 남자 부부'는 새신랑과 새신부 모습으로 변신에 성공했다. 앞서 눈시울을 붉히던 솔라는 "감동적인 드라마를 본 것 같다"며 감탄했다. 김종국 역시 "함께 노력하는 부부의 모습이 뿌듯하다"고 흐뭇해했다.

'맥미남'은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에 공개된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