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vN STORY
/사진제공=tvN STORY
배우 강부자가 남편 이묵원과 각방 없다는 신념으로 살아온 60년의 러브 스토리를 들려준다.

11일 방송하는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이하 회장님네)' 74화에서는 강부자와 함께 그의 평생 동반자인 남편 배우 이묵원이 출연해 추억여행을 떠난다.

전원 마을에 특별한 손님, 연기 인생 62년의 원로 배우 강부자가 찾아온다. 남편 이묵원도 함께 양촌리를 들러 반가움이 배가 된다. 두 사람 모두와 친분이 두터운 김수미는 포옹으로 반가운 인사를 나누는 한편, 강부자는 오랜만에 만나는 김수미에게 "많이 변했지. 전혀 강부자를 생각하지도 않아, 요새"라고 투덜거려 김수미가 진땀을 뺀다. 들꽃과 시를 담은 편지를 선물할 만큼 정성스러웠던 김수미가 급변한 이유는 무엇일까.

기름집 나들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김수미는 김용건에게 전화해 오늘의 게스트 퀴즈를 낸다. 김용건은 청담동이라는 키워드 하나로 단박에 "거기는 부자 동네야"라고 하며 알아맞힌다. 이렇듯 지금은 청담동 한 마디면 떠오르는 강부자이지만, 자신도 6·25전쟁 시절 어려움을 겪었다며 털어놓는다. 격동하는 한국사의 한복판에서 기름집 다섯째 소녀부터 국회의원, 국민 배우까지의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회상한다. 그러던 중 이계인에게 학수고대하던 현 문화체육부 장관 유인촌의 전화가 걸려 온다. 서로 전화로나마 짧은 안부를 묻다가 김용건은 반가운 마음에 '회장님네' 방문에 대한 러브콜을 보내는데, 유 장관의 대답에 관심이 집중된다.

반가웠던 유인촌과의 통화를 뒤로하고, 한층 들뜬 분위기에 강부자도 연기 인생의 방대한 에피소드를 대방출한다. 24살에 45살의 배우 고 김동원의 어머니 역을 맡는 등 노역도 가리지 않고 어떤 역할에도 최선을 다한 연기 인생을 회고하면서 지금도 자신은 삼각관계 로맨스 작품에 출연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친다. 상대는 누가 좋겠느냐는 질문에 "용건 씨"라고 답해 웃음을 터트린다.

또한 50% 이상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목욕탕집 남자들'에서 목욕탕 신의 촬영 비밀을 공개해 출연진을 놀라게 한다. 후배 양성에도 힘썼던 강부자는 일반인 시절 스치듯 지나친 사미자의 스타성을 한눈에 알아봐 연예계 진출을 추천하고, 신인 시절의 이미숙을 위해 출장 연기 지도까지 나간 인연을 밝힌다. 또한 긴 경력만큼 쌓인 넓은 인맥 중, 노래까지 발표하게 해 준 특별한 인연의 깜짝 전화 통화까지 이어진다.

강부자는 KBS 공채 2기 동기로 만나 백년가약을 맺은 남편 이묵원과의 달콤·살벌한 러브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각방이란 없다'라는 굳은 신념 아래 사랑으로 이해하고 살아온 60년의 세월이지만, 은 숟가락이 휘도록 싸우고 드라이브 도중 거리에 덜렁 내렸던 달콤·살벌한 연애담을 전한다. 더불어 1972년 드라마 '상록수'에서 아들과 어머니로 출연한 이래 강부자의 결사반대 아래 한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웃픈 사연을 공개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