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NCT 텐이 오늘(13일) 첫 미니앨범 ‘TEN’(텐)으로 솔로 가수로써 첫 발을 내딛는다.

텐 첫 미니앨범 ‘TEN’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Nightwalker’(나이트워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Nightwalker’를 포함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영어곡 총 6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 곡 ‘Nightwalker’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감과 오묘한 분위기의 베이스,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거부할 수 없는 존재에게 이끌리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텐 특유의 매력적인 미성과 후렴의 강렬한 신스 베이스가 곡의 긴장감을 극대화한다.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더불어 이번 뮤직비디오는 연구소에서 일하는 연구원인 텐이 특정 시간 및 상황을 만나면 또 다른 자아가 발현되는 이야기로, ‘아티스틱 퍼포머’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텐의 강렬한 퍼포먼스 신도 선보인다.

또한 텐은 오늘 오후 5시부터 유튜브·틱톡·빌리빌리 NCT 채널, 위버스 WayV 채널에서 ‘텐 TEN ‘Nightwalker’ Countdown Live’(텐 ‘나이트워커’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 직접 선정한 앨범 수록곡들의 베스트 파트와 작업 비하인드를 들려주며, 뮤직비디오 속 캐릭터인 연구원이 되어 새로운 인물 ‘Nightwalker 텐’을 분석하는 코너 등으로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텐 첫 미니앨범 ‘TEN’은 오늘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