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박희순./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박희순이 박병은과 작품으로 첫 호흡을 맞춘 소감에 대해 말했다.

박희순이 2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연상호 감독이 기획과 각본에 참여하고, '부산행', '염력', '반도' 조감독으로 연상호 감독과 손발을 맞췄던 민홍남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극중 박희순은 마을의 살인사건이 선산과 연관되었다고 직감하는 형사 최성준 역을 맡았다.

평소 절친인 박병은(박상민 역)과 작품으로 첫 호흡을 맞춘 박희순. 그는 "시청자 반응을 봤는데 둘이 연애하냐더라. 브로맨스 정도는 기대했는데 사랑이냐는 말이 많아서 웃겼다. 박병은도 '우리 연애 한 거냐'고 연락이 왔다"며 "둘의 관계는 서로 좋아하고 아주 절친했던 선후배, 형동생 사이였는데 사건으로 인해 죄책감에 다가가지 못하고 주위를 맴돌면서 도움을 주는 거다. 상의해서 일을 해도 되는데 자기 혼자 서성거리고 쭈뼛거리고 다가가지 못한다. 최성준 입장에서는 죄책감의 표현이고 미안함의 표현이지만, 박상민 입장에서는 열등감이 더 쌓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에 너무 쉽게 화해한 것 아니냐는 반응에 대해서는 "싸움이라는 게 정말 그렇다. 서로에 대한 애틋한 마음은 존재했으니까 마무리가 잘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박희순은 박병은에 대해 "연기할 때는 자기 것이 확실히 있고 고집이 있다. 역시 프로구나 생각했다"며 "자기 장면이 끝나면 박병은으로 돌아온다. 현장에서 그렇게 말을 많이 한다. 자기 플랜을 자꾸 말한다. 반신욕 해야 한다는 말을 왜 하는지 모르겠다. 혼자 계속 '나 혼자 산다'를 찍는다. 그러다가 연기 이야기 할때는 딴 사람으로 변한다"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