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사진=KBS 2TV
배우 최수영이 몸매 관리 비법을 전한다.

오는 12월 27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소녀시대의 최장신 멤버로서 모델 못지않은 9등신 몸매를 자랑하는 최수영이 출연해 몸매관리 비법을 밝힌다.

이날 최수영은 ‘운동 메이트’가 같은 헬스장을 다니고 있는 배우 진서연, 한효주라고 밝혀 관심을 끌었는데, ”평소 앨범 준비를 하거나, 작품에 들어갈 때 몰아서 운동하는 편인데,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에서 ‘여자 김종국’이라는 캐릭터를 맡았었다. 당시에 한효주 언니도 마침 ‘독전2’를 준비 중이었고, 그래서 진서연 언니와 매일 아침 10시마다 모여서 같이 운동했다“라며 드라마 속 배역을 위해 근육질 몸을 만들려고 지옥의 트레이닝을 함께 했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같은 헬스장을 다니는 김숙은 ”진서연 씨, 한효주 씨 모두 무게를 상당히 치시는 분들이다“라고 증언하며, 세 사람이 같이 운동할 때 승부욕이 생기지 않냐고 묻자 최수영은 ”저의 가장 큰 장점이 승부욕이 없다는 거다. 진서연 언니가 무게 드는 걸 보면 ‘정말 대단하다’라는 생각밖에 안 든다“라고 진서연의 운동 능력을 극찬하며 쿨하게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고.

이어, 최수영은 소녀시대 활동 당시 사실 따로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었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데뷔 당시 무대에서 춤은 어떻게 췄었나 싶을 정도로 너무 말랐었는데, 그때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다. 따로 식단 관리 없이 야식도 많이 먹었는데 그만큼 활동하면서 소모하는 칼로리가 어마어마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15년 넘게 탄탄한 몸매와 비율을 자랑하는 최수영은 남다른 자기관리 비법도 공개했는데 ”평소 발레를 하면서 자세 교정을 하고 있다. 코어를 잡아줘서 자세 교정에 정말 좋은 운동이더라“라며 몸매관리 비법으로 ‘발레’를 강력하게 추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평소 군것질이나 살찐다고 생각되는 음식은 잘 안 먹는 편이다. 원래 살찌는 음식들이 잘 안 땡기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라면 먹은 게 6개월 전인 것 같다“라고 전한다.

한편, ‘재테크 고수’로 알려진 송재림은 17년 넘게 가계부를 쓰고 현재는 자가 마련에 성공했다며 자신만의 통장관리 비법을 공개했는데, ”가장 먼저 세금을 따로 빼두고, 나머지는 전부 저축한다. 그 안에서 생활비를 빼서 쓴다“라며 자가 마련에 성공할 수 있었던 남다른 재테크 비법을 공개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