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하고 나하고' /사진제공=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 /사진제공=TV조선
이승연의 친엄마가 53년 전 딸을 두고 집을 떠났던 진짜 이유를 밝힌다. 또 연예인이 된 딸을 알아보지 못했던 안타까운 사연까지 긴 세월 가슴 속에 묻어뒀던 이야기들을 꺼낸다.

27일 방송되는 TV CHOSUN 예능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이승연이 3살 때 떠난 친엄마가 방송 최초로 공개된다. 이승연의 친엄마는 한눈에 보기에도 이승연과 똑닮은 미모는 물론, 남다른 패션 센스까지 겸비한 '여배우 포스'로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만든다. 영상을 지켜보던 스페셜 게스트 소이현은 "승연 언니와 포스가 닮았다. 마스크를 안 벗었는데도 똑같다"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네 생각을 잊은 적이 없다"라며 말문을 연 이승연의 친엄마는 "아버지한테 널 나한테 보내면 어떻겠냐고 얘기했었다"라고 이승연도 몰랐던 놀라운 이야기를 전한다. 그러나 아버지의 극렬한 반대 때문에 그러지 못했다는 사실까지 밝혀지며 이승연을 울컥하게 만든다. 이승연은 "처음 들은 이야기다. 엄마가 나를 데려가려고 했었다는 게 위로가 된다"라며 눈시울을 붉힌다.

이승연의 친엄마는 어릴 때 헤어진 딸이 연예인이 된 사실을 몰라서 못 알아봤다며 가슴 아픈 이야기도 털어놓는다. 그는 "친한 동생이 '이 사람이 말하는 것부터 언니하고 너무 닮은 것 같다'라면서 TV 녹화 테이프를 가지고 왔다. 그걸 보고 '참 이상하다' 싶으면서 그렇게 소름이 끼쳤다"라고 당시를 회상한다. 또 "처음 봤을 때 ‘어떻게 쟤가 내 딸이며, 저렇게 예쁜 사람이 어떻게 나랑 닮았지’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성인이 된 이승연과 처음 만났던 날의 기분을 되짚는다.

이승연의 친엄마는 "내가 떠났던 건 영화배우 저리 가라 하는 승연이 아버지의 ○○○ 때문이었다"라고 말해 충격을 안긴다. 두 돌밖에 되지 않은 어린 딸을 두고 해외로 떠나야 했던 이승연 친엄마의 아픈 인생사는 이날 오후 10시 방송되는 '아빠하고 나하고' 4회에서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