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와 가수, 배우와 배우처럼 동종 분야의 유명인들끼리 인맥은 예상 가능하다. 하지만 유명인들 사이에 의외의 인맥과 인연은 대중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엄정화는 방탄소년단 슈가가 진행하는 채널 'BANGTANTV'의 '슈취타'를 통해 하이브 방시혁 의장과 과거 인연을 밝혔다. 슈가는 "두 분(엄정화, 방시혁)이 결혼할 뻔 했다는 재밌는 소식을 들었다"라며 과거 MBC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함께 출연할 뻔 했던 사실을 언급했다.

![엄정화, 방시혁과 못한 결혼 후회→임영웅, '장모님' 덕에 '인연'…의외의 인맥[TEN피플]](https://img.hankyung.com/photo/202311/BF.35129626.1.jpg)
![엄정화, 방시혁과 못한 결혼 후회→임영웅, '장모님' 덕에 '인연'…의외의 인맥[TEN피플]](https://img.hankyung.com/photo/202311/BF.35129627.1.jpg)
바다가 섭외된 배경에는 '최강야구' 캐스터를 맡고 있는 정용검이 있었다. 정용검은 "사실 바다 씨가 제 사촌동생의 아내다. 올스타전인 만큼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수락해주셨다"며 고마워했다. 바다는 2017년, 11살 연하의 비연예인과 결혼했다.
![엄정화, 방시혁과 못한 결혼 후회→임영웅, '장모님' 덕에 '인연'…의외의 인맥[TEN피플]](https://img.hankyung.com/photo/202311/BF.35129672.1.jpg)
경기 전 기성용이 황의조와 함께 그라운드로 나가 시축한 임영웅에게 악수하는 등 친분을 드러내기도 했다. 기성용은 "장모님 때문에 임영웅씨 콘서트 표를 구하다가 친분이 생겼다. 또 내 후배와 친한 관계라서 작년에 알게 됐다"고 밝혔다.

평소 목공을 취미로 하는 것으로 알려진 류승룡. 정종철은 한 방송에서 "차를 좋아하는 류승룡이 찻상 등 목재 가공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목재 공방에서 친해졌다"고 전했다. 류승룡도 "옥주부님이 제 목재 가공 스승님"이라고 전했다.
작품 출연, 음악 협업 등이 아닌 의외의 연결 고리가 있는 스타들. 예상 밖의 연결 고리들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