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세 번째 결혼' 방송 화면
/사진=MBC '세 번째 결혼' 방송 화면
오승아와 윤해영의 파란만장한 운명의 서막이 올랐다.

23일 첫 방송된 MBC 새 일일드라마 '세 번째 결혼'에서는 운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된 두 모녀의 범상치 않은 서사가 막을 올렸다. 1회 시청률은 4.3%를 기록한 것에 이어 순간 최고 시청률은 4.5%까지 치솟으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

이날 방송은 깊은 물 속에 빠져 가라앉는 정다정(오승아 역)의 모습과 함께 "절대 용서 못 해. 반드시 죗값을 치르게 할 거야"라는 대사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정다정이 고은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던 어린 시절의 스토리가 펼쳐지면서 파란만장한 진실게임의 시작을 알렸다.

신덕수(안내상 역)는 아내 민해일(윤해영 역)과 친구 강만석(김영필 역)의 관계를 의심했다. 그 일로 인해 결국 해일은 어린 딸인 고은을 두고 떠나기로 결심, 덕수와의 이혼을 선택했다. 덕수에게 닥친 불행은 아내 해일과의 이혼만이 아니었다. 덕수가 공장에서 만석과 다툼을 벌인 후, 갑작스러운 폭발음이 들리면서 공장은 화염에 휩싸였다. 그는 친구를 구하기 위해 공장으로 뛰어들었지만 결국 만석은 목숨을 잃었기 때문. 그 사고에 대한 책임으로 덕수는 경찰서에 끌려갔고, 어린 고은은 자신을 두고 떠난 엄마에 이어 아빠 덕수까지 잃게 되면서 고아 신세로 전락했다.

이후 고은은 정다정이라는 새 이름으로 살아가게 됐다. 남편 만석이 덕수 때문에 죽게 되었다고 앙심을 품은 천애자(최지연 역)가 고은을 팔아먹었던 것. 정다정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된 것처럼 그의 인생 또한 180도 달라졌다. 따뜻한 가족의 품을 하루아침에 빼앗긴 다정은 자신의 인생을 되찾기 위해 하루하루를 악착같이 살아냈다. 그리고 성인이 된 다정이 사랑하는 남자 백상철(문지후 역)과 결혼식을 올리는 장면이 이어지면서 그녀의 인생 2막도 막이 올랐다.

그런가 하면 어린 딸과 남편을 두고 떠났던 해일 역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었다. 해일은 덕수의 아내로서의 삶과는 180도 다른, 왕회장(전노민 역)의 아내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삶을 누리고 있었다. 여기에 귀국한 왕회장의 조카 왕요한(윤선우 역)과 다정의 우연인 듯 운명적인 인연을 맺게 되면서 이들의 얽히고설킨 관계도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제 갓 결혼해 신혼의 단꿈에 젖은 다정과 요한의 만남이 친엄마 해일과의 연결고리가 될 수밖에 없기 때문. 무엇보다 이날 방송에서는 다정이 아빠를 찾았다는 소식을 접하는 장면이 엔딩을 장식, 거대한 운명의 시작을 예감케 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